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컴, 사진편집SW 시장 진출..'이지포토' 인수

시계아이콘00분 3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한글과컴퓨터(대표 이홍구, 이하 한컴)는 디지털 이미지 편집 소프트웨어(SW)인 '이지포토(EZ Photo)'와 관련된 영업권 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한컴이 인수한 이지포토는 필소굿시스템(대표 고성서)이 2004년부터 5년 동안 개발해 2009년부터 판매하고 있는 사진 편집 SW로, 자체 개발한 고성능의 엔진을 기반으로 전문가급의 디지털 이미지 편집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 제품은 2009년 대한민국 SW대상 공모전 국무총리상 수상, GS인증 획득 등으로 성능을 인정받아 정부조달 나라장터에 등록돼 있다.


한컴은 이지포토 사업을 내부로 편입시켜 디지털 이미지 편집 분야에서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고 동시에 세계 시장 진출도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우선 추가적인 기술개발 및 성능개선을 통해 제품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전문 사진편집 기술을 다양한 사업 분야에 적용할 방침이다. 특히 한컴오피스에 이지포토 제품 라인업을 추가할 계획이다. 모바일 및 클라우드 환경에 적합한 제품으로도 출시된다. 한컴은 이번 이지포토 인수를 통해 오는 2015년까지 300억원의 추가 매출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홍구 한컴 대표는 "한컴은 기존 주력사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신규 사업 발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이지포토 인수는 한컴의 핵심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