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갑자기 술 잘마시는 그녀의 비밀이 혹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17초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식음료 업계가 남미와의 사랑에 빠졌다. 마카, 마테, 아사이베리, 피탕카 등 이름만 들어도 생소한 남미 산 열매들을 원료로 한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며 남미 산 열매에 대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것들은 고지대, 고산 밀림 등 사람의 손이 쉽게 닫을 수 없는 청정 지역에서 전통방식으로 재배되고 있으며, 높은 일교차 등 자연의 혹독함을 견디고 자라 다른 열매에서는 찾아 볼 수 없는 풍부한 영양 성분을 자랑하고 있다.


◇페루의 산삼 '마카'=마카는 남미 페루의 안데스 산맥 고지대에서 재배되고 있는 열매로 호르몬 밸런스 조정, 성장 호르몬 분비 촉진 등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마카에는 신체 대사의 활성화, 근육. 뼈의 강화, 면역력 향상에 좋은 '아르기닌'이라고 아미노산이 다량 함유돼 있다. 따라서 스트레스, 만성 피로에 빠져있는 도시인들이 섭취하면 매우 좋다.

CJ 제일제당의 '컨디션 환 EX'는 술 마신 다음날 나타나는 다양한 숙취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이 제품에는 해발 4000미터가 넘는 천해의 자연 환경 속에서 농약과 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전통방식으로 생산 된 마카가 함유돼 있다. 피로, 무기력 해소에 효과적이어서 과음 한 다음 날에도 평상시처럼 행동할 수 있는 에너지를 준다.


이 밖에도 진통 완화에 효능이 좋은 '버드나무 껍질', 메스꺼움 감소에 도움을 주는 '진피' 등의 천연성분이 들어있다. 현재 음주인들의 숙취 필수품으로 자리잡고 있는 제품이다.
최근에는 마카 성분의 화장품도 인기다. 구달의 '피토플렉스 마카 래디언스 크림'은 마카의 영양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어 피부 탄력을 높여줄 뿐 아니라 영양과 활력을 부여해준다.

◇남미의 녹차 '마테'=마테는 남미 사람들이 즐기는 천연 허브다. 주성분인 마테인은 항 비만 효과를 갖고 있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 특히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해 다이어트 시 부족한 영양 성분을 채워줘 건강한 다이어트를 돕는다.


마테는 '남미의 녹차'라고도 불리 우는데, 녹차의 성분인 폴리페놀, 비타민C 등을 대부분 함유하고 있으며 철분 함유량도 녹차보다 3배나 많다. 이러한 특성을 살려 마테는 다이어트 제품에 이용되고 있다.


롯데헬스원은 저칼로리(110㎉)이면서도 한 끼 식사를 대신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밀'과 태블릿 제품인 '다이어트 마테'로 홈쇼핑 등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남미 허브 마테차 15잔의 효능을 한 알에 농축한 마테 다이어트가 인기다. 또한 카페 트롭탑에서는 마테를 우려낸 찻물에 레몬을 혼합한 '레몬마테아이스티'를 여름철을 겨냥해 새롭게 출시했다.


◇아마존의 선물 '아사이베리'=아사이베리는 오로지 브라질 아마존의 열대우림에서만 자생하는 열매로 다량의 항산화 성분과 다른 과일에서는 찾기 힘든 불포화 지방산, 오메가, 철분, 아미노산, 섬유질 및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골고루 함유돼 있다.


더불어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이 풍부한 천연 식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에 따라 아사이베리는 노화 등에 매우 높은 효과를 보이기 때문에 코스메틱 제품에 많이 활용되고 있다.


LG 생활건강의 '비욘드 리페어가닉스'는 강력한 천연 항산화 성분인 유기농 아사이베리, 아로니아 추출물이 함유돼 있어 피부 노화를 완화하는 안티 에이징 제품이다. 아마존의 야생 성분을 담은 화장품 브랜드로 알려진 '구달'에서 '아마조니아 아사이베리 선크림'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아사이베리가 주성분이며 그 외 야생식물이 함유되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이광호 기자 k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