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지엠, 사회복지시설 차량 기증으로 나눔 실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3분 31초

한국지엠, 사회복지시설 차량 기증으로 나눔 실천
AD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 임직원들이 설립한 사회복지법인 한국지엠한마음 재단(이하 한마음재단)이 전국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에 봉사활동용 차량 35대를 기증했다. 한마음재단은 지난 6월 26일, 한국GM 부평본사 홍보관에서 한국지엠 세르지오 호샤(Sergio Rocha) 사장을 비롯해 금속노조 한국지엠지부 민기 지부장,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 등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 한국지엠한마음재단 차량기증식’을 개최했다. 이날 한국지엠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35개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에 ‘쉐보레 스파크’ 27대, ‘다마스’ 6대, ‘라보’와 ‘쉐보레 올란도’ 각 1대씩 총 35대의 차량을 전달했다.

한국지엠, 사회복지시설 차량 기증으로 나눔 실천

고교생 모형車 마니아 모여라” 현대車, 레이싱 챔피언십 개최
현대차가 전국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모형자동차 챔피언십을 개최한다. 현대자동차(대표 정몽구)는 고등학생들이 직접 디자인한 차량으로 레이싱 경주를 실시하는 ‘2012 고등학생 모형자동차 챔피언십’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3인 1팀으로 대회 사이트(www.hmotorchamp.kr) 또는 현대차 영현대 홈페이지 (young. hyundai.com)를 통해 참가 신청 및 디자인 아이디어 제안서를 접수하면 된다. 예선 참가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7월 20일 이후 발표될 예정이다. 예선전은 150팀 총 450명을 선발해 7월 26일부터 8월 10일까지 ▲서울 (고려 대학교), ▲경기ㆍ강원도 (성균관대학교), ▲충청도(카이스트), ▲전라도(코리아 인터내셔날 서킷), ▲경상도(부경대학교) 등 5개 권역별로 나눠 이틀간 진행되며 실제 경기에 앞서 자동차 디자인 및 제작 과정에 대해 설명회를 갖는 등 자동차에 대한 이해를 도울 계획이다.


한국지엠, 사회복지시설 차량 기증으로 나눔 실천

오뚜기, 저칼로리 ‘컵누들’ 여성들에 인기
오뚜기 컵누들은 유탕면이라는 라면의 고정관념을 깨고, 2004년 국내 최초로 선보인 당면 형태의 컵라면이다. 기존 고구마 당면이 아닌 녹두 당면이라는 새로운 재료를 사용해 라면을 먹으면 살이 찐다는 젊은 여성층의 걱정을 한방에 날려버린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일반 컵라면이 보통 500kcal에 달하는 것이 비해, 컵누들 소컵은 120kcal, 대컵은 맛에 따라 185~195kcal로 일반 컵라면 열량의 반도 되지 않는다. 또한 밀가루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기름에 튀기지 않은 녹두 당면으로 찰지고 부드러운 면발을 자랑한다. 여기에 치킨, 쇠고기, 마늘, 콩나물, 가쓰오, 참깨, 김치 등 다양한 고급 원료를 사용해 깔끔하면서도 깊은 맛을 지니고 있어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다.

한국지엠, 사회복지시설 차량 기증으로 나눔 실천

삼성전자, 디지털 시티에서 ‘환경 조각전’
삼성전자가 지난 6월 22일 디지털 시티에서 ‘환경 조각전’ 개최식을 갖고 친환경 조각품을 사내 곳곳에 전시했다. 서울시립대 환경조각 학과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전시는 사업장을 첨단 사무공간과 자연·문화가 공존하는 ‘꿈의 일터’로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 개최식에는 서울시립대학교 이건 총장, 서울시립 대학교 환경조각학과 안병철 교수와 학생들 그리고 삼성전자 수원지원센터장 류인 상무와 임직원 100여명 등이 참석했다. 삼성전자는 서울시립대 환경조각학과 4학년 학생들이 만든 수준 높은 41점의 조각품을 10월말까지 전시해 임직원들이 감성과 창의성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국내 각 캠퍼스(사업장)를 글로벌 최고의 인재들이 함께 근무하고 싶어하는 ‘꿈의 일터’로 만들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한국지엠, 사회복지시설 차량 기증으로 나눔 실천

롯데칠성, 젊은층 겨냥 ‘네이처티 거리 이벤트’
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이재혁)가 오는 7월 22일까지 오피스타운, 대학가, 번화가에서 네이처티 거리이벤트를 연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선보인 새로운 개념의 과일 차음료 네이처티의 특장점을 소개하고 기존 차 음료와의 차이점을 주요 고객인 20~30대 직장인과 대학생에게 어필하기 위해 준비됐다. 거리 이벤트에서는 같은 그림을 찾는 메모리 게임과 네이처티와 관련된 OX게임을 진행해 고득점자에게 네이처티 제품, 네이처티 플라워컵 등을 증정하며, 매주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1주에 4일 동안 진행된다. 한편, ‘네이처티’는 녹차를 베이스로 천연 과즙을 더해 녹차의 깔끔함과 과즙의 상큼함이 어우러진 새로운 개념의 차음료다.


한국지엠, 사회복지시설 차량 기증으로 나눔 실천

ABC마트, 건대역 스타시티몰점에 리뉴얼 오픈
슈즈 쇼핑센터 ABC마트(대표 이기호)가 지난 6월 29일 ABC마트 건대점을 새롭게 단장해 오픈하며, 이를 기념한 할인 행사를 진행했다. ABC마트 건대점은 서울 동부 지역의 최대 상권으로 손꼽히는 건대역 스타시티몰 1층에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ABC마트 건대점은 보다 쾌적하고 편리한 쇼핑 환경을 조성하고, 다양한 카테고리의 슈즈를 선별해 젊은층 뿐 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의 쇼핑 편의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ABC마트 마케팅부 장문영 부장은 “건대입구역 상권이 꾸준히 확대됨에 따라 늘어나는 방문객의 쇼핑 편의를 더욱 배려하고자 이번 리뉴얼을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품질의 신발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지엠, 사회복지시설 차량 기증으로 나눔 실천

원더걸스 선예의 ‘쏘울’ 중고차 매물 등장
자동차 쇼핑몰 보배드림에 원더걸스 선예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기아차의 쏘울이 매물로 나왔다. 외관이 전체적으로 커스텀된 이 차량에는 휠을 비롯해 핸들 등에 선예의 이니셜인 ‘SY’가 새겨져 있고, 기존 기아 엠블렘 자리에도 선예의 이니셜로 변경돼 있다. 또한 시트를 비롯해 계기판 등 실내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레드와 오렌지로 구성돼 외관 색상과 철저하게 대비된 모습이 보다 발랄한 느낌을 전한다. 천장에는 3개의 모니터가 설치되어 있어 엔터테인먼트의 기능 역시 강화돼 있다. 해당 차량은 선예가 쏘울 홍보대사로 활동할 당시 지급된 흑색체리 색상의 차량으로 특별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한국지엠, 사회복지시설 차량 기증으로 나눔 실천

밀레니엄 힐튼 오크룸 ‘씨즐링 써머 리워즈’
밀레니엄 서울힐튼의 지하 로비층에 위치한 정통 영국풍의 바 오크룸에서는 7월과 8월 두 달 동안 위스키, 꼬냑, 와인을 판매가격 기준으로 58만원 이상 주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밀레니엄 서울힐튼 디럭스룸 1박 숙박권을 무료로 증정하는 ‘씨즐링 써머 리워즈(Sizzling Summer Rewards)’를 선보인다. 이번 이벤트를 위해 프리미엄급 위스키(로얄 살루트 21년산 이상, 발렌타인 21년산 이상, 조니워커 블루라벨 이상) 또는 꼬냑(헤네시 X.O, 레미마틴 X.O, 까무스 엑스트라) 또는 와인이 준비돼 있다. 또한 오크룸에서는 시원한 맛이 일품인 생맥주에서부터 세계 각국의 다양한 맥주와 칵테일을 맛볼 수 있다. 생맥주나 칵테일을 주문하면 5~6가지의 고급 넛츠가 무료로 제공된다.


한국지엠, 사회복지시설 차량 기증으로 나눔 실천

다날, 카카오톡에 결제서비스 제공
휴대폰결제 기업 다날(대표 류긍선, 최병우)은 카카오와 제휴를 통해 카카오톡 ‘초코’에 다날 결제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초코’는 카카오에서 6월 28일부터 도입된 사이버 머니로 캐시 개념의 선불 결제 서비스다. 미리 충천해 놓은 ‘초코’로 카카오톡 이모티콘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으며, 향후 카카오톡에서 제공하는 디지털 아이템의 결제 수단으로 사용된다. ‘초코’는 안드로이드 폰에서만 휴대폰 결제로 충전 가능하다. 사용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향후 신용카드와 문화상품권 결제를 통한 충전도 추가 할 예정이다. 다날은 현재 카카오의 유일한 결제대행사(PG)로 ‘초코’ 충전을 위한 모든 결제 서비스를 단독으로 제공한다.



숫자로 보는 경제 포커스


0.1%. 올 들어 서울지역의 월셋값이 꾸준히 하락했다. 국토해양부가 집계한 지난 6월 월세가격동향조사를 보면 서울의 월셋값이 전달대비 0.1% 하락한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 1월 이후 5개월 연속 하락한 것으로 지난 1월과 비교하면 0.5% 하락한 수치다. 인천·경기지역의 월셋값은 전달과 같은 수준을 유지하며 수도권 전체로는 보합을 유지했다. 서울에서는 강북이 0.1% 내린 반면 강남은 변동이 없었다.


3.3%. 정부는 지난 6월 28일 오후 과천 정부청사에서 이명박 대통령 주재로 비상경제대책회의를 갖고 올해 우리나라 성장률을3.7%에서 3.3%로 하향 조정한다고 발표했다. 올해 우리 올해 성장률을 3.3%로 마치면 2008년부터 2012년 까지 현 정부 집권 5년간 평균성장률은 3.2%를 기록해 우리나라 정부가 수립된 이래 최저치가 된다.


이코노믹 리뷰 이효정 기자 hyo@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