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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에 떠밀린 할인' 명품업계가 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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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경기불황으로 백화점과 온라인몰들이 파격 연쇄 할인에 나서며 준 명품업계가 때 아닌 홍역을 치르고 있다.


굳게 닫힌 지갑을 열기 위해 평소 노세일을 추구하는 브랜드들 마저 세일 폭을 높여 자주 할인을 하게 되다 보니 이미지 추락이 불가피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 일부 세일을 전문으로 하는 인터넷 까페나 블로그에서는 명품들의 잇따른 세일에 대해 불만과 우려의 목소리를 쏟아내고 있다.


2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은 29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여름 정기세일을 진행한다. 평소 열흘 정도씩 진행하던 행사를 한달 간 진행하는 것은 사상 유례없는 불황을 탈출하기 위한 고육지책인 셈이다.

행사 브랜드 세일도 파격적으로 진행했다. 만다리나덕, 모스키노, 훌라, MCM 등을 최대 30% 씩 행사한다. 신세계 백화점은 그동안 이들 브랜드들을 주요 세일 행사에 품목을 자주 진행해왔다.


AK플라자는 29일부터 내달 29일까지 31일 동안 여름정기 플러스세일을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프라다, 이세이미야케, 토리버치 등 해외명품과 폴로, 빈폴, 라코스테 등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 30% 시즌오프를 실시한다. 이와 함께 MCM, 리바이스, 시슬리 봄ㆍ여름 상품을 브랜드별로 10~50% 할인 판매한다.


AK플라자 수원점은 28일까지 '소노비 AK단독전'을 열어 핸드백을 7만~19만원에 선보였고 평택점은 21일부터 24일까지 'MCM 특별초대전'을 열어 전 품목을 50~35% 할인 판매했다.


롯데면세점은 오는 8월 31일까지 페라가모와 구찌 등 30여개 해외 유명 브랜드를 최대 80%까지 값을 낮춰 판매한다. 의류와 넥타이 등은 20~50%, 가방 등 잡화류는 10~50%, 향수와 화장품은 15% 정도 저렴하게 판매한다.


롯데백화점도 지난 4월 첼린지세일에서 나이키, MCM, 루이까또즈, GAP키즈 등 다양한 브랜드들을 최대 20% 씩 세일했다.


온라인몰과 면세점도 해외 명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본격 세일에 나섰다. 롯데닷컴은 시즌오프에서 올해 출시된 신상품까지 최대 50% 할인 판매했다. 지난 21일까지 진행되는 1차 행사에서는 빈폴과 MCM 등 패션 잡화 브랜드들이 창고문을 열었다.


문제는 기존 정기세일만 하던 브랜드들이 깊어진 불황 탓에 매달 세일 및 바자회, 이벤트등의 행사로 할인품목을 대거 늘려 판매하면서 명품으로 이미지를 발돋움하려는 준명품들의 이미지가 추락할 수 있다는 우려다.


업계 한 관계자는 "기존에 하던 패밀리세일이나 바자회를 제외하고도 백화점이나 온라인몰에서 과도하게 할인을 요구해 브랜드 이미지가 안좋아질 수 있다는 우려는 내부적으로 있다"고 토로했다.


또 다른 업계 관계자도 "과도한 세일정책이 자칫 브랜드력을 깎아먹고 있다는 얘기가 인터넷에 떠돌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유통업체들의)요구를 거부할 수도 없는 일"이라고 항변했다.


평소 명품을 자주 구매하는 한 소비자는 "솔직히 명품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지나치게 잦은 할인은 되레 좋아하지 않는다"며 "나만의 가방이 아닌 누구나 싼 가격에 가질 수 있다면 그만큼 브랜드력은 떨어지기 마련"이라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mu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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