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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초록버튼' 한 번이면 어린이 응급상황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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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초록버튼' 한 번이면 어린이 응급상황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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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스마트폰에 부착된 초록버튼 하나만 누르면 어린이의 응급상황을 보호자에게 알릴 수 있는 '스마트 초록버튼 서비스'가 시작된다.


SK텔레콤(대표 하성민)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제훈 회장)은 '스마트 초록버튼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스마트 초록버튼 서비스'는 어린이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이어폰단자에 긴급버튼을 장착해 한번만 누르면 보호자에게 통화 연결 해주는 것으로 보호자가 수신후 녹취되는 아이의 통화 상황을 판단해 관련 기관에 신고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기존의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어린이는 스마트폰 이어폰 단자에 긴급버튼을 꽂으면 되고, 보호자는 이와 연계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된다.

'스마트 초록버튼 서비스'는 이 같은 원터치형 간편 신고 기능 외에도 어린이의 동선과 이동경로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안심지역서비스' '이동경로확인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안심지역서비스'는 보호자가 웹 또는 스마트폰을 통해 사전에 자녀의 안심구역을 설정하면 자녀가 지그비 유심 카드(Zigbee USIM CARD)가 장착된 스마트폰을 가지고 다니다 안심구역을 진입하거나 이탈하면 해당 정보를 보호자에게 SMS로 제공해준다.


아울러 보호자가 사전 설정한 예약시간에 맞춰 자녀의 위치정보를 측정해 SMS로 제공하는 '예약시간 위치알림 서비스'도 제공된다.


SK텔레콤은 "Zigbee USIM 기반의 스마트T지킴이 서비스가 준비돼 있는 당사에서 초기 시범서비스 및 전체 서비스 인프라(Process 포함)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준비하고 6개월 정도의 독점서비스를 제공한 후 타 이통사로 확산하기로 했다"며 "1년정도의 상용서비스 제공 후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의 국제 협력국가로 확산하는 데에도 협력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SK텔레콤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올해 7월부터 스마트T지킴이와 전국 200개 지역아동센터에서 사용자를 선정해 약 1만여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시범서비스를 할 예정이다. 스마트초록버튼서비스는 월정액 7000원에 제공되며, 초록버튼은 3000원에 공급될 예정이다.




심나영 기자 sn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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