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취업 100% 달성한 '평택기계공고'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87%가 중견, 중소기업에 취업..3학년 142명 전원 취업 업체 확정

취업 100% 달성한 '평택기계공고'
AD


[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고졸취업'이 활성화되고 있는 가운데, 취업 100%를 달성한 첫 마이스터고가 탄생해 화제다. 평택기계공업고등학교가 그 주인공.

평택기계공고는 14일 체육관에서 '취업약정 100% 달성 및 가족회사 지정식'을 열었다. 학생, 학부모, 협약 기업관계자와 마이스터고 첫 졸업생이 될 3학년 142명이 이 자리에서 전원 취업 달성을 선포했다.


자동차, 기계 분야의 마이스터고인 평택기계공고는 2009년 2월 마이스터고로 지정받아 2010년 3월 개교했다. 현재 자동차금형과, 자동차기계과, 생산자동화제어과, 시스템제어과 등 4개과가 운영되고 있다.

3학년생 142명 가운데 포스코(주), 한전KPS(주) 등 대기업·공기업에 19명(13%)이 취업했다. 123명(87%)은 대륙제관, YMK 등 중견·중소기업에 입사하게 된다.


이번에 취업을 확정한 3학년생은 마이스터고가 처음 출범하던 당시 입학한 학생들이다. 이들은 내년 2월 졸업 전까지 학교 교육과정과 현장실습과정을 이수한 후 졸업과 동시에 해당 기업의 정식 직원으로 입사하게 된다.


평택기계공고는 취업 달성 100% 선포와 함께 학생들이 취업할 기업체 50여 곳을 '가족회사'로 지정하고, '중소기업형 마이스터고 모델'을 만들어 가고 있다. 가족회사란 교육과정의 편성 및 운영에서부터 학생 채용까지 교육활동 전반에 걸친 정보를 학교와 교류하는 회사로, 다양한 산학협력 활동을 하게 된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주호 교과부 장관은 "평택기계공고처럼 많은 학생이 우수 중견·중소기업으로 취업하는 학교가 진정한 마이스터고"라며 "앞으로 평택기계공고의 뒤를 잇는 제 2호, 제 3호 취업 100% 학교가 등장할 것"이라 말했다.




조민서 기자 summe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