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대전상의, 어린이경제교육 프로그램 마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초등학교 회장단 80명 초청, ‘우리는 경제리더, 경제는 어떻게 움직이나요’ 등 쉬운 주제로 운영

[아시아경제 이영철 기자] 대전에서 초등학생들의 경제지식을 높이기 위한 경제교육이 열린다.

대전상공회의소(회장 손종현)가 31일 오후 1시부터 대전상의 2층 대회의실에서 대전지역 초등학교 어린이회장단 80여명에게 ‘상공회의소와 함께 하는 어린이회장단 경제교육’을 한다.


이번 교육은 대전상공회의소가 초등학생 대표들을 대상으로 한 체험학습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이론중심의 단편적 주입식교육을 받아온 지역청소년들에게 글로벌인재로서 갖춰야 할 여러 경제정보들을 소개하고 시장경제의 올바른 이해와 합리적 소비습관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어린이경제교육은 초등경제교육연구소의 전문강사진이 참여해 ▲우리는 경제리더 ▲경제는 어떻게 움직이나요? ▲나도 CEO가 될 수 있다 ▲경제 골든벨을 울려라 등 경제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꾸며졌다.

오종수 대전상공회의소 사무국장은 “청소년들을 현명한 소비자로 성장시키기 위해 실물경제의 현실을 반영한 체계적 교육이 필요하다”며 “어린이를 비롯한 지역민들이 동참할 수 있는 체험중심의 교육사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이영철 기자 panpanyz@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