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기소방본부, 22~25일 '청렴대책 발표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수원=이영규 기자]국민권익위원회 외부청렴도 평가에서 연이어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경기도소방재난본부(본부장 이양형)가 2012년도 권역별 청렴대책 발표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발표대회는 각 소방서별로 상호 경쟁을 통해 청렴정책을 비교분석함으로써 부족한 부분은 보완하고 우수 시책은 공유해 청렴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다.

발표대회는 22일 여주소방서 내 동남부지역 9개 소방서를 시작으로 23일 안양소방서 내 서부지역 8개 소방서, 24일 화성소방서 내 남부지역 8개 소방서, 25일 가평소방서 내 북부지역 9개 소방서 순으로 진행된다.


대회는 1차 내용심사와 대회당일 발표심사 점수를 합산해 지역별 상위 2팀을 선정한다.

최우수상(1팀), 우수상(2팀), 장려상(2팀)을 받은 팀에는 도지사 표창 및 포상금이 주어지고, 격려상(3팀)에는 도지상 표창이 수여된다. 입상관서는 청렴시책 평가 시 가점부여, 우수시책은 청렴시책에 반영된다.


도 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 "해마다 각 관서별로 좋은 정책들이 나오고 있다"며"이번 대회에서도 청렴도 향상에 기여할 좋은 시책들이 발표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청렴대책 발표대회에서 수원소방서는 '청렴은 추구가 아닌 실천'을 주제로 한 연극을 발표해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영규 기자 fortun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