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佛 루브르 박물관의 숨겨진 비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아시아경제 이승종 기자] 프랑스 파리에 있는 루브르 박물관은 세계적인 미술관으로 꼽힌다. 루브르 궁전을 미술관 건물로 사용하고 있는데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모자리자' 등 소장품의 규모는 세계 최대다. 그러나 이 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건 이뿐만이 아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루브르 박물관에는 국내 비데 중소업체인 삼홍테크(대표 권지혜)의 제품이 설치돼 있다.

지난 2010년 박물관 측은 내부 화장실을 새롭게 리모델링하면서 일부를 유료 화장실로 기획했다. 유럽 고객들은 비데 사용자가 많지 않지만 점차 늘어나는 아시아 지역 방문객들을 고려한 결정이었다. 삼홍테크는 당시 비데 업체로 참여,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 관계자는 "박물관 내 화장실에 설치된 도기, 수전 등은 모두 전 세계 최고급 제품들"이라며 "삼홍테크 역시 기술력과 디자인을 인정받아 납품에 성공했다"고 말했다.

삼홍테크는 비데 브랜드 '유스파'를 통해 리모컨형 비데 'UB-6035R'을 박물관 내 유료 화장실 2군데에 설치했다. 1일 평균 2만명 가량이 관람하는 만큼 특별 사후서비스(A/S) 조직을 운영해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이 회사는 국내서는 웅진코웨이, 콜러노비타 등에 비해 다소 인지도가 떨어지지만 해외 시장에서는 브랜드 파워가 막강하다. 일본·미국·중국 등 50여 개국에 비데를 수출하고 있으며 남극 세종기지에도 이 회사 제품이 설치돼 있다.


회사 측은 "지난해 기준 유럽 시장 점유율 3위를 기록했다"며 "올해는 국내 시장 공략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승종 기자 hanaru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승종 기자 hanarum@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