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네오위즈게임즈(대표 윤상규)는 연결기준으로 1분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매출 1972억원, 영업이익 358억원, 당기순이익 281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33%, 영업이익 54%, 당기순이익 92%가 증가한 수치로, 분기 최고 실적에 해당한다.
부문별로는 해외에서 1168억원, 국내에서 804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5%, 4% 증가했다. 해외 부문의 경우 전체 매출의 59%를 차지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다.
해외 부문의 선전은 중국에서 '크로스파이어'가 거둔 방학 성수기 및 춘절 효과와 일본 자회사 게임온을 통해 서비스 중인 '아바', 'C9'의 탄탄한 성장세에 힘입은 것이라고 네오위즈게임즈는 설명했다.
국내에서는 '스페셜포스', '슬러거', '아바' 등 주요 타이틀이 꾸준한 업데이트를 바탕으로 시장 지배력을 강화해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이어갔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올해 '야구의신', '명장 온라인', '레이더즈', '레전드 오브 소울즈' 등 다양한 신작 라인업의 국내 출시를 통해 신규 수익원을 창출하고 해외 신흥 시장 개척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특히 '청풍명월', 'S4리그' 등은 연내 아시아 지역 선점을 목표로 공격적인 사업 전개를 앞두고 있다.
윤상규 네오위즈게임즈 대표는 "분기 최대 실적이라는 성과로 네오위즈게임즈의 경쟁력을 입증할 수 있게 됐다"며 "올해도 적극적인 해외 진출은 물론, 게임 포털 피망을 글로벌 소셜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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