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스마트폰으로 온라인 매거진을 출판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14일 KT(회장 이석채)는 사진·글·영상 등을 스마트기기를 통해 편집해 온라인 매거진으로 출판하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공유할 수 있는 '올레펍 에디터(olleh pub editor)'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올레펍 에디터는 올레펍 콘텐츠를 PC는 물론 스마트기기에서도 제작이 가능하도록 한 애플리케이션이다. 제작 시점에 트위터나 페이스북 공유 여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해 출판과 동시에 SNS를 통해 공유할 수 있다.
기존 서비스인 올레펍도 기능이 대폭 개선됐다. 이용자가 마음에 드는 매거진을 골라 구독할 수 있는 구독하기 기능을 이용하면 해당 매거진이 개편되거나 콘텐츠가 추가될 때마다 자동으로 매거진을 배달 받을 수 있다. 또 내가 만든 펍을 별도 코너로 개편, 본인이 제작한 콘텐츠를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송영희 KT 콘텐츠&미디어사업본부장(전무)은 "최근 전세계적으로 이미지 기반의 SNS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KT는 올레펍뿐 아니라 1인 제작 콘텐츠를 활성화 시키고 나아가 출판, 영상, 게임, 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 분야에서 재능있는 창작자들이 마음껏 끼를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계속해서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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