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전자, 美 클라우드 업체 엠스팟 인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삼성전자는 클라우드 서비스 시작을 앞두고 미국 클라우드 콘텐츠 서비스 업체 엠스팟을 인수한다고 10일 밝혔다.


미국 캘리포니아 팔로알토에 위치한 엠스팟은 지난 2004년 설립돼 미국의 주요 통신사업자에 모바일 기기를 위한 음악, 비디오 등 클라우드 기반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엠스팟의 기술, 자산, 인력 등 모든 부분을 인수했다. 이번 인수로 삼성전자는 엠스팟의 클라우드 기반 스트리밍 솔루션을 통해 음악, 비디오, 라디오 서비스 등 차별화된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공이 가능하게 됐다. 향후 모바일 기기용 엔터테인먼트 서비스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했다.


강태진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 전무는 "삼성전자와 엠스팟은 사용자들에게 최고 수준의 클라우드 및 스트리밍 기반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며 "특히 우수한 국내 콘텐츠를 글로벌로 확산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런 츄이 엠스팟 최고경영자(CEO)는 "삼성의 글로벌 역량과 최첨단 제품은 세계 최고 수준"이라며 "엠스팟과 삼성이 힘을 합쳐 클라우드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모바일 세계의 미디어 소비를 재정의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