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교육 1위 브랜드는 'YBM어학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YBM어학원이 교육 업종에서 브랜드가치 종합 1위에 꼽혔다.


7일 브랜드 가치평가 전문회사인 브랜드스탁의 4월 BSTI(Brand Stock Top Index)에 따르면 YBM어학원은 BSTI 841.04점을 얻으며 교육 업종 브랜드가치 전체 1위에 올랐다.

YBM어학원은 이에 앞서 지난해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신규 진입(91위)한 바 있다.


YBM어학원의 브랜드가치 상승 요인은 영어공교육 강화로 유치부부터 성인어학원까지 시장이 폭넓어져 수요가 확대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종합 2위는 학습지 부문 대표 브랜드인 교원의 빨간펜으로, BSTI 836.05점을 얻었다. 반면 지난해 같은 기간 교육 브랜드 종합 1위에 뽑혔던 대교의 눈높이교육(BSTI 816.06점)은 같은 부문 경쟁 브랜드인 빨간펜, 씽크빅에도 뒤쳐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함께 3위는 중고등온라인교육 브랜드인 메가스터디였고 4위와 5위는 각각 청담어학원, 삼성SDS멀티캠퍼스로 조사됐다.


BSTI는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로 만점은 1000점이다. 평가 대상은 국내에서 유통되는 각 산업 부문(180여개)의 대표 브랜드 800여개이다.




이은정 기자 mybang21@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