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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효진백' '하늘백' 왜 엄청 팔리나 봤더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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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효진백' '하늘백' 왜 엄청 팔리나 봤더니 닥스액세서리 하늘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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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LG패션 액세서리 부문의 성장세가 무섭다. 특히 국내 주요 백화점 채널에서 액세서리 부문 매출 1~2위를 다투고 있는 닥스 액세서리는 올해 2000억원 매출을 넘어서며 대도약할 것으로 예상된다.

2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닥스 액세서리 1·4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0%가량 급성장하는 등 LG패션 액세서리 사업 부문이 매출 호조를 보이고 있다.


특히 올 들어 '공효진백' '하늘백' 등 스타의 이름이 붙은 가방들이 히트를 치면서 질스튜어트 액세서리 등 신규 브랜드 매출도 2배 이상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2~3년 새 급성장하고 있는 패션 액세서리 시장에서 LG패션은 기존 인기 패션브랜드의 익스텐션 브랜드로 액세서리 부문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헤지스의 익스텐션 브랜드로 2008년 가을 론칭한 헤지스액세서리는 매년 30%대의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며 론칭 4년째인 지난해 500억원대 매출을 돌파했다.


재작년 가을 론칭한 질스튜어트 액세서리는 론칭 1년 만인 지난해 이미 100억원 매출을 넘어섰다.


지난 2월 초 입점한 신세계 강남점에서는 입점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1억5000만원의 매출을 올리며 단숨에 액세서리군 매출 상위권 브랜드로 도약했다.


LG패션은 올해 말까지 질스튜어트 액세서리의 매출로 전년 대비 100% 신장한 200억원 이상을 목표로 하며 3년 내 매출 500억원대의 볼륨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닥스액세서리 역시 올해는 2000억원대 매출을 넘어서는 대규모 브랜드로의 도약이 기대된다. 지난 2월 배우 김하늘을 모티브로 출시한 스타백 시리즈 중 '하늘백'이 출시 한 달 만에 3000개의 판매 기록으로 완판됐다.


일반적으로 신제품의 첫 달 판매량이 500개를 넘기기 힘든 국내 액세서리 업계에서 이 같은 수치는 굉장히 이례적인 기록이다.


김인권 LG패션 액세서리 부문 영업본부장은 “기업들의 비즈니스캐주얼 복장의 확대시행 및 토털 코디네이션 판매의 활성화로 소비자들이 의류보다 가방, 모자 등 액세서리 아이템에 대한 소비를 늘려 액세서리 시장이 최근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본부장은 “특히 가치소비의 성향이 짙은 가방, 지갑 등의 액세서리 아이템은 경기와 무관하게 비교적 꾸준한 수요가 존재한다는 점에서 브랜드를 관리하는 기업의 입장에서는 더없이 매력적”이라고 설명했다.




박소연 기자 mu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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