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남구, 자매부대 육군 제5사단 위문공연

시계아이콘00분 3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안보현장과 부대견학...브레이브걸스 쇼콜라 블랙킨 등 걸그룹 공연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26일 자매결연 부대인 육군 제5사단을 방문해 국군장병의 노고를 격려하는 위문공연을 펼친다.


지난 2006년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래 올해로 7회째 맞는 이번 행사에는 강남구민, 강남구 안보단체장, 강남구청장과 육군 제5사단장을 비롯한 약 100여명과 병사, 주민 등 약 3000여명이 함께 어울려 민·관·군이 화합하는 시간을 갖는다.

오후 3시부터 시작될 이번 공연은 5사단 사령부 연병장 특설무대에서 ‘브레이브걸스’ ‘쇼콜라’ 등 신세대 장병들의 눈높이에 맞는 총 5팀 인기 여성 아이돌 그룹의 초청공연과 5사단 장병들의 장기자랑 등 약 120분간 진행된다.

강남구, 자매부대 육군 제5사단 위문공연 위문공연
AD


특히 제19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아이돌뮤직 신인상을 받은 실력파 아이돌 그룹인 ‘브레이브걸스’와 국내 최초 백인계 혼혈 걸그룹 ‘쇼콜라’, 슈퍼스타K3 출연의 5인조 댄스 퍼포먼스그룹인 ‘블랙퀸’ 등 걸그룹들의 신나는 공연은 장병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외도 구민의 안보의식 고취를 통해 ‘국가안보 견인 1번지’로 만들자는 목표 아래 지속적인 안보현장견학을 추진해온 강남구는 위문공연 행사에 앞서 5사단 내 강남구 장병의 가족들을 초청하여 부모와 함께 견학하는 의미 있는 시간도 갖는다.


이날 안보현장 견학은 ▲5사단내 장병&가족합류 ▲대대와 장비소개 ▲장갑차 탑승체험 ▲병영식 중식체험 ▲전차대대 방문▲열쇠전망대 관람▲철책선 체험 등 순으로 이루어진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