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SK플래닛(대표 서진우)은 3일 기술 블로그 사이트 '리드미(readme.skplanet.co.kr)'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리드미라는 용어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했을 때 제품의 주요 기능이나 사용법에 대한 설명을 담고 있는 파일 이름이다. 평소 개발자들이 가장 친숙하게 접하는 사용설명서인 셈이다.
이에 SK플래닛은 리드미를 T스토어, T맵, e커머스, T애드, 호핀, 근거리무선통신(NFC) 태그 등 주요 서비스에 대한 기술적인 내용들과 뒷이야기 등을 볼 수 있는 개발자 대상의 기술블로그(Tech Blog)로 운영할 계획이다.
리드미는 또 SK플래닛 실무 구성원들이 직접 참여, 소규모 개발사 및 개인개발자가 접근하기 힘든 기술적 경험을 제공하게 된다. 향후 서비스 업그레이드시 세부적인 기술 적용 내용과 개발자 커뮤니티 공유를 통해 보다 나은 서비스 개선을 위한 공론의 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전윤호 SK플래닛 플랫폼기술원장은 "기술 블로그 리드미를 통해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기술적인 정보를 공유하고 이를 통해 외부 개발자들이 SK플래닛의 서비스를 더 잘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플랫폼 사업과 관련된 모든 개발자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