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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강력해진 벨로스터 터보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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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터보 GDI엔진 장착..가격 최고 2345만원

현대차, 강력해진 벨로스터 터보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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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현대자동차가 벨로스터 터보를 출시하고 4일부터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


‘벨로스터 터보’는 기존 벨로스터에 고성능 퍼포먼스를 더한 모델로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27.0kg·m, 연비 11.8km/ℓ(자동변속기, 신 인증연비 기준)의 1.6 터보 GDi 엔진을 장착했다.

특히 국내 준중형급 차종 최초로 적용된 1.6 터보 GDi 엔진은 직분사 시스템과 함께 터보의 작동성능을 높여주는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가 적용돼 보다 한층 강력한 동력 성능을 발휘하도록 했다. 이와 함께 브레이크, 쇽업쇼버 등 서스펜션과 관련된 주요 부품들을 고성능에 걸맞게 단단하게 튜닝해 한층 스포티한 주행감을 확보했다.


전장 4250mm, 전폭 1805mm, 전고 1400mm의 차체 크기를 갖춘 ‘벨로스터 터보’는 기존 모델과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을 적용했다. 더욱 커지고 대담해진 육각형의 헥사고날 그릴과 함께 LED 포지셔닝 헤드램프를 적용했으며 측면부는 바람개비를 형상화한 전용 18" 알로이 휠과 심플한 느낌의 사이드실 몰딩을 적용해 역동적인 스타일로 완성됐다.

특히 ‘벨로스터 터보’에는 전용 엠블렘이 적용됐는데, 터보의 강력함을 압축적으로 표현했다는 설명이다.


인테리어는 블루, 그레이 등 2가지 중 하나의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다. 또 시트 곳곳에 블루와 그레이 컬로 포인트를 준 ‘투톤 버켓시트’를 장착했다.


안전사양도 높였다. 후방 추돌 시 승객 충격을 빠르게 흡수해 목 상해를 최소화하는 최첨단 ‘후방 충격 저감 시트 시스템’을 앞좌석에 적용했으며 전륜 디스크 크기도 키워 제동성능을 강화했다.


제품 트림을 ‘익스트림’으로 단순화하고 고성능 차량에서 수동변속기에 대한 수요가 많은 점을 고려, 고객들은 6단 자동변속기 또는 6단 수동변속기 중 하나만을 정하도록 했다.


한편 현대차는 ‘벨로스터 터보’ 출시에 맞춰 다양한 고객 초청 행사를 진행한다.


출고 고객 중 총 30가족을 선정, 다음달 18일부터 1박 2일간 영암 서킷에서 열리는 ‘코리아스피드페스티벌(KSF) 관람 이벤트’에 초청할 계획이며 이보다 앞선 이달 27일 현대아트홀에서 열리는 뮤지컬 ‘달고나’에도 벨로스터 터보 등 ‘프리미엄 유스 랩’ 차종 출고 고객 등 총 800명을 초대할 계획이다.


‘벨로스터 터보’는 익스트림 단일 트림으로 운영되며 판매 가격은 수동과 자동변속기 모델이 각각 2195만원과 2345만원이다.




최일권 기자 igchoi@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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