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신충식 농협금융지주 회장이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는 등 현장경영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신 회장은 6일 NH농협은행 여의도지점 등 영업점을 방문해 고객은 물론, 직원들과의 대화시간을 갖고 금융상품, 서비스 등에 관한 의견을 경청했다.
이는 농협은행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를 확보하는 한편, 영업 경쟁력 강화와 고객만족 서비스를 제고하기 위한 목적에서다.
신 회장은 이날 "앞으로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금융상품 개발과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고객과 상생하는 농협,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농협으로서 공익적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그는 직원들과의 대화 시간에서 "지점장의 자율경영을 강화하는 등 내부프로세스를 재정비해 NH농협은행을 관리조직에서 추진조직으로 전환할 것"이라며 "특히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생산성 향상을 제고하기 위한 제반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신 회장은 "NH농협은행의 궁극적인 경영목표는 협동조합의 가치인 나눔을 통해 농업ㆍ농촌의 지원능력을 확충하는 것"이라며 "도시민들에게 최상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NH농협금융이 국민들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는 금융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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