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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도어 센터폴, 100개점 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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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도어 센터폴, 100개점 내겠다 박순호 세정그룹 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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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1조 클럽 이끈 박순호 세정그룹 회장의 새 목표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박순호 세정그룹 회장은 평소 10분 이상 자리에 엉덩이를 붙이고 있지 못한다.


전국에 있는 가두점을 돌면서 점주들과 아이디어를 나누고 새로운 자극을 받는 것을 즐기는 박 회장이 가장 중시하는 것은 바로 '현장경영'.

시장동향을 누구보다 빠르게 파악하고 있어 전문 디자이너들도 박 회장 앞에서는 바짝 긴장한다.


최근 열린 세정 아웃도어 센터폴 품평회장에도 어김없이 박 회장이 나타났다.

박 회장은 모델들의 전반적인 워킹을 살펴본 뒤 옷들을 세부적으로 살펴보면서 디자인에서부터 시접이나 팔 부분의 마감이 잘됐는지 하나부터 열까지 꼼꼼하게 체크했다.


박 회장이 이처럼 공을 들여 현장을 지휘하는 이유는 바로 '매출 1조원'이라는 거대한 산을 넘은 세정의 새로운 목표가 바로 급부상하는 아웃도어 시장 장악이기 때문이다.


박 회장은 인디안, 올리비아로렌 등을 통한 전국적인 가두 유통 장악력과 기존 주류 아웃도어 브랜드보다 20%가량 저렴한 가격을 경쟁력으로 중저가 아웃도어 시장을 장악하겠다는 계산이다.


그는 현재 인디안의 260개 매장 내 숍인숍 형태를 통해 테스트 중인 센터폴을 오는 8월부터 단독 매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올해 안에 100개 매장을 내고 510억원 매출을 목표로 삼았다.


센터폴은 등산에서 벗어나 길을 테마로 한 트레킹·하이킹, 요트 등으로 품목을 확대했다. 특히 트레킹에 주안점을 두고 관련품목을 50%까지 확대했다. 연령타깃은 28~38세로 잡았다.


세정 관계자는 “1조원 돌파 이후 박 회장이 가장 주력하는 부분은 아웃도어 브랜드 센터폴의 성공적인 정착”이라면서 “센터폴의 빠른 확장에 물심양면으로 최대한의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박 회장이 대표로 있는 세정그룹은 1974년 부산에서 설립돼 성장한 기업으로 인디안, 올리비아로렌, 엔아이아이(NII), 크리스.크리스티, 앤섬, 센터폴, 헤리토리 등 10개가 넘는 순수 국내 브랜드로만 지난해 매출 1조원을 기록했다.


세정은 현재 이랜드그룹, 제일모직, LG패션, 코오롱Fnc와 함께 한국을 대표하는 5대 패션기업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박소연 기자 mus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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