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T "스마트홈 패드에 '보안기능' 입힌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8초

KT "스마트홈 패드에 '보안기능' 입힌다"
AD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KT(회장 이석채)는 자사 가정용 태블릿인 스마트홈 패드를 활용해 보안서비스를 싸게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홈 패드 텔레캅' 요금제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스마트홈 패드 텔레캅 서비스는 가정용 태블릿으로 특화된 스마트홈 패드(갤럭시탭 8.9 WiFi)에 KT텔레캅의 전문보안 서비스를 결합해 만든 상품이다.


무료통화 100분, 올레닷컴 음악 무제한 스트리밍, 올레TV나우 등 스마트홈 패드의 기본 서비스 뿐 아니라 KT텔레캅과 제휴를 통해 제공되는 외부침입 실시간 감지, 침입 알림, 출동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 가입시 제공되는 무선감지기를 출입문이나 창문에 단 후, 무선감지기에서 스마트홈 패드로 신호를 전달해주는 중계장치를 설치한다. 이후 스마트홈 패드에서 보안모드를 설정하면 외부침입 발생시 스마트홈 패드가 사이렌을 울려 이용자가 원터치로 KT텔레캅에 긴급출동을 요청할 수 있다.

외출할 때에도 침입자가 발생하면 이용자가 설정한 휴대폰 번호로 문자메시지 통보를 해준다. 영상전화 자동발신을 설정해 놓으면 집안 상황까지 확인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특히 220만에 달하는 혼자 사는 1인 가구 여성 대상 범죄가 매년 증가하는 가운데, 싱글 여성이나 어린 자녀가 집에 홀로 있어 걱정인 맞벌이 부부 등 방범에 취약한 계층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서비스의 이용요금은 월 30,000원 수준이다. 유사한 방범 서비스가 월 5만원 수준임을 감안하면 스마트홈 패드 텔레캅 서비스는 단말 및 다양한 서비스가 포함되어 매우 저렴한 수준이다.

KT 홈고객부문 서유열 사장은 "스마트홈 패드 텔레캅 서비스를 통해 가정용 태블릿으로 저렴하게 보안서비스를 이용하는 '스마트 시큐리티(Smart Security)' 시대가 열렸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홈 패드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여 다른 태블릿 대비 확실히 차별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비스 가입신청은 올레닷컴(www.olleh.com), 국번 없이 100번, 스마트홈 고객센터(080-237-7979), 전국 올레 플라자 및 지사에서 접수 가능하다.




심나영 기자 sn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