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중견기업 취업백서 발간..이번엔 연봉도 공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중견기업 110곳의 연봉 등 취업정보가 담긴 '2012 한국의 중견기업'이 최근 발간됐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중견련)는 8일 중견기업의 연봉을 비롯해 매출현황, 근로자 수, 인재육성 방식, 기업문화, 복리후생제도, 승진구조 등 구직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담은 취업백서를 발간해 배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취업백서에 실린 대표적인 중견기업은 샘표식품과 한국도자기, 퍼시스, 한세실업, 제너시스BBQ 등이다.


특히 이번 백서에는 구직자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을 취합해 담은 각 기업 최고경영자(CEO) 및 인사담당자들의 인터뷰, 취업에 성공한 신입사원이 들려주는 취업수기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이번 백서를 통해 처음으로 연봉을 공개한 회사도 여럿 있다.

전현철 중견련 상근부회장은 "이번 취업백서를 통해 구직자들에게는 알찬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들에는 미래 방향을 제시하는 활력이 될 것"이라며 "젊은 취업준비생들이 좋은 일자리를 찾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2 한국의 중견기업'은 대기업 못지않은 복지환경이나 미래성장이 뛰어난 중견기업을 알려 중견기업에 대한 인식개선과 실질적인 일자리창출에 도움을 주기 위해 출간됐다.


중견련은 이번 취업백서를 전국 4년제 대학 및 전문대학교 취업지원센터와 특성화고등학교에 배포하고 일부는 판매할 예정이다. 판매 문의는 중견련 홍보팀(02-3275-2987)으로 하면된다.




김민진 기자 asiakmj@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