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전자, '로보킹'…"말 한마디면 스스로 청소 척척"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20여가지 음성 명령 알아듣는 음성인식 기능 탑재

LG전자, '로보킹'…"말 한마디면 스스로 청소 척척" LG전자가 20여가지 음성명령을 인식하는 로봇청소기 '로보킹'을 선보였다.
AD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20가지 음성 명령을 알아듣는 똑똑한 로봇 청소기가 등장했다.


LG전자는 26일 음성 인식 기능을 탑재한 로봇청소기 '로보킹 듀얼아이' 2종을 출시했다.

로보킹 듀얼아이는 '집중청소', '청소시작', '충전' 등 20가지 음성명령어를 인식해 주행, 충전, 예약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한다. 주행중 박수를 두번 치면 일시 정지시킬 수 있는 '박수 정지' 기능도 있다.


배터리 사용 시간은 총 100분으로 기존 제품 대비 40% 이상 늘어나 청소도중 재충전해야 하는 불편도 덜었다. 넘을 수 있는 장애물 높이도 기존 1㎝에서 최대 1.5㎝까지 늘어나 높은 문턱도 자유자재로 넘나든다.

로보킹 듀얼아이는 천장과 벽면 등을 촬영하는 상부 카메라와 바닥을 촬영하는 하부 카메라 등 2개의 카메라와 51개의 상황판단 센서로 청소를 돕는다. 상부 카메라 촬영이 어려운 침대나 소파 밑 어두운 공간까지 하부 카메라를 이용해 청소가 가능하다.


또한 ▲넓고 장애물 적은 공간에 유리한 '지그재그' ▲좁고 복잡한 공간을 위한 '꼼꼼청소' ▲원하는 곳을 집중 청소하는 '집중청소' 등 세 가지 주행코스를 제공해 주거 환경에 최적화된 청소를 할 수 있다.


5개 초음파 센서로 가구, 벽 등과의 충돌을 미리 피할 수 있으며, 제품 테두리에 범퍼 기능이 필요 없어 매끈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소음도 48데시벨로 조용한 사무실 수준이다. 가격은 79만9000원이다.




명진규 기자 aeo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