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이영규 기자]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최병덕)가 오는 4월 11일 치러지는 제19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입후보예정자와 선거사무장ㆍ선거사무원 등이 되려는 사람을 대상으로 2월 1일과 2일 이틀 동안 '선거아카데미'를 개최한다.
1일 수원시청 대강당과 2일 의정부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이번 선거아카데미는 다년간의 선거관리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전문가가 강사로 나와 선거현장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알짜 정보 위주로 강의에 나선다. 참가자에게는 무료로 교재가 배포된다.
경기도 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선거아카데미에서는 최근 개정된 공직선거법 내용, 선거운동과 관련한 법규 및 위반사례, 선거운동과 매니페스토, 효과적인 선거홍보물 작성 방법, 선거캠페인 기법 등을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입후보예정자 및 선거운동관계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핵심내용을 중심으로 알기 쉽게 설명할 계획"이라며 "도내 입후보자와 선거관련 담당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선거아카데미와 관련해서 궁금한 사항은 경기도선관위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각 구ㆍ시ㆍ군선관위로 문의하면 된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이영규 기자 fortun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