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이영규 기자]오는 3월 경기도내 13개 시ㆍ군에서 유치원과 초ㆍ중ㆍ고등학교 등 31개 학교가 새로 문을 연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수원 광교택지지구 등 도내 개발지역에서 ▲단설 유치원 3교 ▲초등학교 10교 ▲중학교 6교 ▲고등학교 12교 등 총 31개 학교를 오는 3월 개교한다고 25일 밝혔다.
경기도교육청은 이들 학교의 개학에 차질이 없도록 시설 및 학사, 기관운영 등 분야별 개교준비 점검관을 구성하고, 개교준비 연석회의 등을 진행해왔다.
경기도교육청 학교설립과 관계자는 "오는 3월 택지개발지역 신설학교 등에 입학하는 학생들이 아름답고 쾌적한 학교에서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별 3월 개학하는 학교를 보면 ▲수원(중촌초, 능실초, 산의초, 연무중, 광교고, 호매실고) ▲김포(한가람초, 솔터초, 운유초, 푸른솔초, 푸른솔중) ▲남양주(덕송초, 화접초, 별가람중, 판곡고) ▲용인(새빛초, 신봉중, 신봉고, 상현고) ▲ 고양(덕이고, 서정고, 대화고) ▲파주(한가람유치원과 교동고) ▲평택(청옥중) ▲광주(초월중) ▲안성(백성유치원) ▲동두천(사동유치원) 등이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이영규 기자 fortun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