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1Day, 5℃, 99%….' 이들 숫자에 담긴 의미는 뭘까.
CJ푸드빌의 베이커리전문점 뚜레쥬르가 '진짜 맛있는 생크림 케이크' 캠페인을 전개하고 뚜레쥬르 생크림 케이크에 담긴 '1-5-99'의 비밀을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1-5-99 수칙은 신선함을 유지하고 최상의 맛을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한 뚜레쥬르만의 핵심 전략으로 제품은 공장에서 만들고 판매만 매장에서 하는 완제 생크림 케이크와의 차별성을 강조하고 있다.
먼저 숫자 '1'에는 뚜레쥬르는 공장이 아닌 매장에서 매일매일 직접 생크림 케이크를 만든다는 '1Day'의 의미가 들어있다.
숫자 '5'가 뜻하는 것은 최적의 케이크를 맛볼 수 있는 온도 '5℃'.
뚜레쥬르는 생크림 케이크의 명가답게 만드는 방법뿐만 아니라 고객이 케이크를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 고안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였다. 또 천연에 가까운 99.8%의 유크림을 사용했다는 것을 내세워 생크림의 경쟁력을 숫자 '99'로 표현했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생크림의 주재료인 유크림이 가장 신선하고 안정되게 유지되어 최상의 맛을 내는 온도를 오랜 기간 연구해온 결과 5℃의 비밀을 발견했다"며 "고객이 가정에서도 이 온도에서 뚜레주르의 생크림 케이크를 보관하면 가장 만족스러운 맛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뚜레쥬르는 이와 관련해 자사 홈페이지(www.tlj.co.kr)에서 '진짜 맛있는 생크림 케이크를 찾아라!' 캠페인을 진행하고 참여고객 중 20명을 추첨해 뚜레쥬르 생크림 케이크 교환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오주연 기자 moon170@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