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진重, 토지매각대금 6천억 추산..호재<한화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아시아경제 전필수 기자]한화증권은 4일 한진중공업에 대해 "땅만 보자"며 보유 부동산에 대한 가치를 재평가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한화증권에 따르면 한진중공업 소유의 인천북항 배후지 용도변경안 등을 논의하기 위한 인천시 도시건축공동위원회(이하 위원회)가 오는 5일 개최될 예정이있다. 이번에 논의될 ‘북항배후부지 용도지역 및 제1종 지구단위계획’에 대한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안은 한진중공업 소유의 토지 156만m² (약 47.4만평)중 18.6만m²(약 5.6만평)는 상업지역, 137.9만m²(약 41.8만평)은 준공업지역으로 용도지역을 변경하고 이에 따른 개발이익의 일부를 환수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인천시와 한진중공업은 용도변경된 상업지역의 50%, 준공업지역의 26% 등 약 2,618억원 규모(인천발전연구원 추산)의 토지를 기부채납하기로 합의한 상태다.


정동익 애널리스트는 "이번 위원회 결과를 예단하기 어렵지만 지난번 위원회 때 보다는 확률이 조금 더 높아졌다"고 평가했다.

이어 용도변경 완료 후 약 20만평을 매각추진할 것으로 예상했다. 한화증권은 이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약 6000억원이 될 것으로 추산했다.


정 애널리스트는 "한진중공업의 시가총액이 9500억원 내외임을 감안하면 이같은 대규모 자금유입은 단기 주가에 긍정적"이라며 목표가 3만원을 유지했다.


한진중공업은 4일 오전 10시20분 현재 2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필수 기자 philsu@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