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60년 발효명가 샘표는 설 명절을 앞두고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먼저 설 명절에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선물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높을 것으로 전망, 건강발효흑초 백년동안 선물세트 수량을 전년대비 20% 가량 늘려 준비했다.
흑초 건강법의 대명사이자 올해로 91살인 샘표 박승복 회장의 건강법으로 널리 알려진 백년동안은 매년 명절이면 준비된 수량이 대부분 품귀현상을 빚을 만큼 선물세트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백년동안은 시중의 주정식초음료들과 달리 100% 통알곡 생현미를 정통 항아리 제조방식으로 유명한 일본 가고시마현의 3단계 자연발효공법으로 만들어 영양분 함량이 더욱 풍부하다. 또한 까다롭기로 유명한 일본 농림수산성의 흑초 TN 규격에 부합한 흑초 원액만을 사용해 미네랄, 필수아미노산, 유기산 등 건강성분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백년동안 선물세트는 건강을 중시하는 웰빙 트렌드와 물가 상승으로 인한 가계부담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1만원대에서 4만원대까지 건강하고 합리적인 가격대의 선물을 필요로 하는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웰빙에 대한 관심과 함께 명절에 가장 인기 있는 선물세트 품목으로 손꼽히는 오일과 통조림을 담은 선물세트도 마련돼 있다.
정통 서양식 프리미엄 브랜드인 폰타나에서는 유럽 100년 전통의 오일 명가에서 만들어 직수입한 신선한 건강오일과 햄이 들어있는 폰타나 오일복합 세트를 선보였다.
이 외에도 꼭 필요한 알찬 제품들로 실속 있게 채운 큰집큰인심 선물세트도 있다.
백년동안 산머루복분자, 백년동안 산수유석류, 폰타나 포도씨유, 폰타나 해바라기유, 양조간장 701, 순참기름, 굿팸, 메추리알 장조림이 들어있는 큰집큰인심 세트 1호를 비롯해 향신간장 조림, 찜, 볶음용, 폰타나 포도씨유, 폰타나 해바라기유, 양조간장 701, 순참기름, 맑은 조선간장으로 구성된 큰집큰인심 세트 4호가 있다.
이광호 기자 k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