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4대강 자전거 여행 앱으로 즐겨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내일부터 4대강 주변의 자전거 도로, 맛집 등의 여행 정보를 스마트폰 앱(application)에서 무료로 볼 수 있다.


4대강살리기추진본부는 4대강의 16개보, 36경 등의 시설 이용 정보와 주변 여행 정보를 스마트폰 앱 '4대강 이용도우미'를 통해 오는 3일부터 서비스한다.

'4대강 이용도우미' 앱은 안드로이드 앱마켓과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앱에서는 추천코스, 생태체험코스, 자전거테마코스 등의 여행코스와 맛집, 숙박업소 등의 주변 관광 정보를 제공한다.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으로 주변의 생태·역사·인물·관광 등을 해설해주는 '음성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자전거 경로를 안내하고 주행 거리, 시간, 속도 등을 기록하는 '자전거 여행도우미' 서비스도 있다. 기록은 4대강 이용도우미 포털(www.riverguid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2년 5월쯤에는 호우 시 보 방류 등을 알리는 '안전정보 알림서비스'와 보 주변의 'CCTV 실시간 영상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심명필 4대강살리기추진본부장은 "4대강 여행 가이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기능을 개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미주 기자 beyon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