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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햄버거' 배달만 했을 뿐인데 '떼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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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리아, 배달 서비스로 매출 '쑥쑥'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햄버거' 배달만 했을 뿐인데 '떼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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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SR브랜드 롯데리아가 지난 4월부터 실시한 햄버거 배달 서비스 덕에 매출 신장을 톡톡히 이룬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리아는 '홈서비스'를 통해 올해 매출이 전년대비 약 20% 신장했다고 27일 밝혔다. 4월 처음 선보일 당시만 해도 운영매장이 198개에 불과했지만 점차 매출 기여도가 가맹점주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미쳐 현재 약 400여개의 매장에서 시행하고 있다. 롯데리아 매장이 전국 990여 개인 점을 감안하면 약 40%의 홈서비스 매장을 구축한 셈.

홈서비스 매출도 4월에 비해 114%로 약 2배 이상 증가했으며 이는 전체 매출의 15%를 차지한다.


롯데리아는 홈 서비스가 다점포 매장의 효율성 제고에 따른 새로운 판매 접점으로 매장 매출 증대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고 판단하고 내년부터는 장비 개선과 주문 시스템 보완을 통해 더욱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배달료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파악하고 매장과 동일한 메뉴를 동일한 가격에 판매 한 점이 긍정적인 효과로 미친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한편 가장 인기있는 홈서비스 전용 메뉴는 '홈 연인팩'으로 불고기버거·새우버거·치킨 두 조각·후렌치후라이·콜라(1.24L)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1만1900원이다. 이 외에도 홈 실속팩·홈 가족팩 등이 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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