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KTH(대표 서정수)는 지난 9월 출시된 TV 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TV토커스'의 유선 웹사이트(www.tvtalkus.com)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TV토커스'는 같은 채널을 보고 있는 시청자들이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해당 방송 프로그램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추천 글을 올리는 애플리케이션이다.
KTH는 새롭게 선보인 'TV토커스' 유선 웹사이트를 통해 미디어와 장르의 구분이 없는 종합 시청률뿐만 아니라 지상파, 드라마, 예능 등 세부 장르별 시청률 순위도 제공할 계획이다.
KTH TV토커스 류상현 PM은 "TV토커스는 모바일 사용자들의 TV 소비를 충실히 반영할 수 있고 TV 외 기타 경로를 통한 시청률도 측정할 수 있어 보다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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