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현대차 엘란트라 '유럽 최고 자동차'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유럽 자동차 평가 그룹 오토베스트로부터 839점 획득..기아 프라이드 이후 7년만

현대차 엘란트라 '유럽 최고 자동차' 선정
AD

[아시아경제 이정일 기자] 현대자동차의 엘란트라(내수명 아반떼·사진)가 유럽 최고의 자동차로 우뚝 섰다.


유럽 자동차 평가 그룹인 오토베스트는 14일(현지시간) 현대차의 엘란트라가 동유럽 15개국 자동차 전문 기자단이 선정한 '2012 오토베스트 올해 최고의 차'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엘란트라는 평가단으로부터 839점을 획득해 포드 포커스(758점)를 여유 있게 따돌리고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어 쉐보레 아베오는 744점, 피아트 판다는 668점, 토요타 야리스는 591점을 각각 기록했다.


현대차가 오토베스트 평가에서 1위에 오른 것은 지난 2005년 기아차 프라이드 이후 6년만이다. 일자 세릭타 오토베스트 대표는 "엘란트라는 디자인과 성능이 뛰어나고 트렁크 공간 활용도가 높다"며 수상 배경을 설명했다.


특히 그는 "엘란트라는 현대차 새 슬로건인 '새로운 생각, 새로운 가능성(New Thinking. New possibilities)'의 최고의 결과물"이라며 "엘란트라는 유럽 소비자들에게 현대적인 프리미엄을 제공한다"고 평가했다.


한편, 2000년 설립된 오토베스트는 서유럽 지역의 '올해의 자동차(COTY, Car Of The Year)'와 함께 유럽 자동차 시장에서 권위를 인정받는 자동차 협회다. 현재 러시아, 루마니아, 터키, 불가리아 등 동유럽 15개국 자동차 전문지 기자들이 평가단으로 참여해 매년 올해 최고의 차량을 선정, 발표하고 있다.




이정일 기자 jayle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