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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취해소제, 송년회 대목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한해를 마무리하는 12월, '대목'을 맞은 숙취해소제 시장이 뜨겁게 달궈지고 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숙취해소제 시장규모는 올해 150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2006년 700억원 수준이었던 것을 감안하면, 5년새 두 배나 껑충 뛴 것이다.

시장은 '헛개 컨디션파워'(CJ제일제당)-'여명808'(그래미)-'모닝케어'(동아제약)로 3분할 된다. 세 제품의 점유율만 합쳐도 94%나 되는데, 헛개 컨디션파워가 이중 절반 이상(53%)을 차지한다.


종근당의 '땡큐', 보령제약 '알틴제로', 광동제약 '오케이', 경남제약 '숙취보감', 한국야쿠르트 '닥터제로', 대상 '아스파', 롯데칠성음료 '모닝세븐' 등이 연이어 도전장을 냈지만 '의미있는' 매출을 기록한 제품은 없다.

사실상 3파전으로 진행되는 가운데 한 해 매출의 절반 이상이 단 두 달 동안 발생하는 만큼 업체들은 매출 확대에 사활을 걸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연말연시는 숙취해소제의 대목"이라면서 "올 한해 성적이 이 시기에 집중되는 만큼 매출을 늘리고 미래 잠재고객을 잡기 위한 업체 간 경쟁에 불이 붙었다"고 말했다.


1992년 제품 출시 후 줄곧 1위를 지키고 있는 CJ제일제당은 올해 '시너지 효과'라는 새로운 전략을 짰다. 헛개나무 열매 성분을 더한 헛개 컨디션 파워와 함께 18년 만에 '컨디션 헛개수'라는 자매품을 선보인 것. 또 올 여름부터 일찌감치 배우 오지호와 김성수를 모델로 한 광고로 공격적인 마케팅의 포문을 열었다.


중소업체임에도 불구하고 선전하고 있는 그래미는 '특허'를 무기로 세계무대로 나아가고 있다. 전 세계 11개국에 특허 등록된 여명 808은 현재 미국, 일본, 멕시코, 싱가포르, 가나 등에 수출 중이다. 올 초엔 이 제품 보다 효능을 2~3배 향상시킨 '여명1004'도 출시했다.


동아제약도 최근 기존 제품을 리뉴얼하고 배우 박해일과 김선아를 모델로 한 광고로 맞불을 놓았다. 회사 측은 모닝케어 페스티벌 시즌 8, 잠실야구장 모닝케어존 등 각종 체험 마케팅을 통한 '입소문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최근 추세에 맞게 블로그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면서 "주 고객층인 직장인과 대학생의 참여를 유도하는 체험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혜정 기자 park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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