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쉐보레 크루즈, 월드 투어링카 2년 연속 우승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쉐보레 크루즈, 월드 투어링카 2년 연속 우승 GM유럽 쉐보레 레이싱팀이 20일(현지시간) ‘2011월드 투어링카 챔피언십(WTCC)’ 마지막 대회에 출전, 2년 연속 우승을 차지했다. 종합1, 2위를 차지하고 시상대에 선 쉐보레 레이싱팀의 이반 뮬러(왼쪽), 차량튜닝 담당한 RML사 레이멀록 사장(가운데) 로버트 허프(오른쪽) 선수가 우승 트로피를 들고 기뻐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이달 초 글로벌 판매 누적 100만대를 기록한 쉐보레 크루즈가 20일(현지시간) 마카오 구이아 트랙에서 열린 ‘2011월드 투어링카 챔피언십(WTCC)’ 마지막 대회에 출전, 2년 연속 우승을 차지했다.


GM유럽의 쉐보레 레이싱팀은 WTCC에서 지난해 9월 첫 선을 보인 크루즈 1.6터보 레이싱카로 올해에도 출전, 올해 총 24번의 경기 중 마지막 경기까지 총 21번 우승해 압도적인 팀 종합 포인트로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1963년 유럽 투어링카 챔피언십을 모태로 한 WTCC에는 유럽 쉐보레 레이싱팀이 2005년부터 출전하기 시작했다. 올해는 브라질, 이탈리아, 벨기에, 헝가리, 영국, 독일, 스페인, 일본, 중국 등 12개국을 돌며 각국별 두 경기씩 총 24번의 레이스를 펼쳤다.


한편 지난달 크루즈 1.8가솔린 레이싱카로 ‘2011 티빙 슈퍼레이스’ 슈퍼2000클래스(배기량 2000cc이하)에서 국내 최초 팀 통산 5년 연속 종합 우승이라는 대기록을 세운 한국GM 쉐보레 레이싱팀의 이재우 감독, 김진표 선수 및 기술진은 WTCC 마지막 경기가 열리는 마카오에서 유럽 쉐보레 레이싱팀을 방문, 서로의 성과를 축하하며 기술교류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일권 기자 igchoi@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