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멋진 몸은 명품 옷보다 값지다

시계아이콘02분 3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옷걸이 만들기 대작전

[아시아경제 채정선 기자]


남성복 매장을 둘러보면 알 수 있다. 겨울옷이건만 보디 라인을 드러내는 슬림한 디자인 일색이다. 빵빵하게 부풀어 오른 패딩 역시 한결 차분해진 양상이다. 이제는 겨울도 몸을 감출 수 없는 계절인 것이다.


멋진 몸은 명품 옷보다 값지다 ▲ 지난 서울패션위크에서 송지오 2012 S/S 컬렉션에 모델로 등장했던 차승원
AD



남성복 관계자들은 입을 모아 이야기한다. “전처럼 두툼하지 않아도 보온 효과가 높은 얇은 아우터에 슬림한 라인의 얇은 캐시미어를 입는 경향이 있다”라고 말이다. 역시 소재는 진화하고 있고 그로인해 겨울옷의 부피는 전과 같지 않다.

여성복도 마찬가지다. 때에 따라 옷을 갖춰 있는 매너가 보편화되면서 겨울에도 얇은 소재의 원피스가 꾸준히 인기다. 혹여 파티라면, 얇은 소재의 원피스를 입고 그 위에 두툼한 퍼 소재의 옷을 겹쳐 입는 것이 스타일링의 기본으로 인식되고 있다. 게다가 요즘엔 등, 혹은 허리나 어깨를 과감하게 드러내는 디자인이 흔하지 않은가.


이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최고의 옷은 '보디 실루엣'이란 얘기다. 비싸고 좋은 옷이 아니어도 정돈된 몸이라면 티셔츠 한 장을 입어도 당신을 빛나게 한다.


멋진 몸은 명품 옷보다 값지다 ▲ 서울패션위크 김재현 2012 S/S 컬렉션



#좋은 몸, 디자인할 수 있다

보디 디자인을 위해서라면 퍼스널 트레이너에게 멘토링을 받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배용준의 경우 어느 날 갑자기 근육질로 둔갑한 몸을 선보인 적이 있다. 그때 그의 퍼스널 트레이너는 그와 3개월 간 함께 생활했다. 매일 새벽같이 그를 깨웠고 운동을 지도했으며 식단을 감시했다.


배용준이 아니어도 바짝 3개월 분투하면 확연히 눈에 보이는 몸을 만들 수 있다. 자기 자신을 잘 파악하고 목표를 잊지 말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따라 운동하면 누구나 가능한 것이 건강한 보디라인이다.


여배우들은 등이 드러나는 드레스를 입기 전이나 몸에 붙는 바지를 입을 때 섹시한 엉덩이 라인을 가꾸기 위해 부위별 집중 운동을 한다. 등 가꾸기, 목선 가꾸기, 엉덩이 라인 가꾸기 이런 식으로. 그러나 이 모든 것은 기본적으로 운동습관이 몸에 배어 있어야 효과를 본다. 먼저 군살과 작별을 해야 한다. 그 다음부터 원하는 부위에 집중해보자. 슬림한 몸은 비싼 옷보다 훨씬 당신을 멋지게 만들어줄 것이다.



#점심 식사 메뉴부터 살피자

멋진 몸은 명품 옷보다 값지다

일상생활에서 당신의 식단을 점검할 필요가 있다. 지나치게 짠 음식을 많이 먹는 것은 아닌지, 칼로리 높은 탄산음료를 따로 주문하지는 않는지. 일례로 한식당에서 식사하는 방법이 있다.


1. 한 그릇 음식보다 백반을 선택하라. 국밥이나 비빔밥, 볶음밥 등을 피하는 것이 좋다.
2. 쌈, 생선구이, 두부, 찜 요리를 선택한다.
3. 본 식사를 하기 전에 채소 반찬을 먼저 먹는다.
4. 식사를 하기 전에 물을 마신다.
5. 식사를 하기 전에 미리 밥을 반 덜어낸다.
6. 국과 찌개류는 국물에 손대지 말라.
7. 면이나 부침 종류를 피하라.
8. 숟가락보다는 젓가락을 사용한다.



#운동을 시작할 때

멋진 몸은 명품 옷보다 값지다

보통 시작하는 한 달간은 잠들어 있는 몸을 깨우는 동시에 정확한 자세를 익히는 데 중점을 둬야 한다. 무엇보다 기본기를 확실히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 이것은 무거운 중량을 다루는 남성의 경우 더욱 유념해야 할 일이다. 두 번째 달에는 부위별 집중 운동을 시작한다. 서서히 강도에 익숙해지는 시간이다. 이 시기가 지나면 3개월쯤 됐을 때 좀 더 강력한 운동으로 자극을 준다. 전신 근력 운동이 시작되는 시기다.


전문가들은 12주는 몸이 변화를 일으키는 최소한의 기간이라고 말한다. 변화를 눈으로 확인해도 거기서 그만두면 소용없는 일이 된다. 운동을 그만두면 몸은 너무도 빨리 원상복귀 된다. 거울로 자신의 몸이 변한 것을 느꼈다면, 꾸준히 운동을 이어가는 자세가 필요하다.



#운동을 하면서 효과를 배가시키는 방법
1. 당신이 하고 있는 운동이 어느 부위를 공략하고 있는 지 집중해야 한다.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몸으로 느끼는 것이 좋다. 이러한 요령만으로도 효과는 높아진다.
2. 가벼운 중량의 덤벨 운동이라도 호흡이 중요하다. 금육이 힘을 쓸 때 숨을 내쉬고, 힘을 풀 때는 숨을 들이마셔라. 가슴 운동을 할 때는 밀거나 모을 때 내쉬고 내리거나 벌어질 때 마시는 식이다.
3. 스트레칭이 중요하다. 휴식 중에는 운동한 근육의 반대 근육을 반드시 이완시켜 주어야 한다. 가슴 운동을 했으면 등을, 배 운동을 했으면 허리를 이완시켜 주는 것이다.
4. 어떤 운동을 하더라도 수준을 따라야 한다. 중요한 건, 정확한 자세로 적당한 중량의 운동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5. 근력 운동을 할 때 이완과 수축 모두에 신경을 써라. 수축에만 집중했을 때 운동 효과가 50이라면 이완에도 집중할 경우 100이 된다.


<#10_LINE#>


#여성을 위한 Tip. 등과 팔을 동시에 운동하는 요령
1. 양발을 어깨 너비로 벌리고 양손에 덤벨을 들고 무릎을 약간 굽힌다. 상체는 곧게 세운 상태에서 앞으로 내민다.
2. 덤벨이 가슴 근육의 아랫부분에 오도록 팔을 당긴다.

멋진 몸은 명품 옷보다 값지다


3. 팔꿈치를 고정시킨 상태에서 덤벨을 엉덩이 쪽으로 밀어내듯 팔을 뻗는다.
4. 천천히 팔을 안쪽으로 당겨 팔꿈치가 90도 직각이 되게 한다.
5. 천천히 처음 자세로 돌아온다.



#엉덩이와 어깨 운동을 하는 요령
1. 양손에 덤벨을 들고 엉덩이 옆에 두고 한 발을 앞으로 내민다.
2. 상체를 곧게 세운 상태에서 뒷다리 무릎이 바닥에 닿기 직전까지 무릎을 구부리며, 양팔을 옆으로 벌리며 덤벨을 들어 올린다.
3. 앞발의 뒤꿈치로 바닥을 밀며 처음 자세로 돌아온 후 같은 방법으로 반대쪽을 실시한다.

멋진 몸은 명품 옷보다 값지다


(이미지 제공='미친 몸매 프로젝트', 미호 출판사)





채정선 기자 es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