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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미래재단, 첫 캠페인 성공적 마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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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미래재단, 첫 캠페인 성공적 마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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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BMW 코리아(대표 김효준)가 설립한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 환경부와 국내 기부 커뮤니티 포털 사이트 '해피빈'과 함께 진행한 친환경 캠페인이 성공리에 마무리 됐다.

지난 8월24일부터 9월26일까지 약 5주 동안 '환경을 살리는 미래 리더십'이란 주제로 진행된 캠페인은 BMW 코리아 미래재단의 핵심 가치관인 미래 리더십을 공유하고 대중의 친환경 실천 약속을 이끌어내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


이번 캠페인으로 모금된 기금은 환경재단의 탄소절감 캠페인인 '350 캠페인'과 어린이들의 환경 리더십을 길러주는 환경 교육 사업 '그린스쿨'에 전달됐다. 재단은 캠페인 기간 총 150만개(1억5000만원 상당)의 콩을 후원했다.

캠페인 결과 총 2만2544명이 기부 및 실천 약속 수립을 통해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참여 인원의 30%가 넘는 7240명이 '환경을 생각하는 7가지 약속'을 세워 친환경 생활 습관을 다짐했다. 캠페인 기간 달린 댓글은 5000여개에 이른다.


이번 캠페인에서 김효준 이사장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영상 시청 후 기부에 동참하는 네티즌 1000명의 기부가 달성될 때마다 BMW 유아용 차, 베이비레이서를 기증하겠다"고 약속했는데, 총 7116명의 네티즌이 참여해 7대의 베이비레이서를 아동복지시설에 기증했다.


김 이사장은 "이번 캠페인은 미래 리더십과 미래 환경에 관심을 가진 네티즌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었기 때문에 성공리에 마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나눔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혜원 기자 kimhy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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