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패션, 스포츠 캐주얼 시장공략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4초

LG패션, 생활스포츠 의류에 주력

- 美 스포츠브랜드 버튼·헤지스 스포츠 론칭···캐주얼시장 공략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LG패션이 내년 스포츠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키우기에 적극 나선다.


스포츠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란 실제로 운동을 할 때뿐 아니라 평소 일상생활에서도 스포츠 감각을 뽐내며 입을 수 있는 옷을 말한다.

LG패션은 최근 5년간 국내 아웃도어 시장이 가파른 성장을 하면서 덩달아 커지고 있는 스포츠 라이프 스타일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계획이다.


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LG패션은 스노우보드 기반의 스포츠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버튼(BURTON)을 내년 봄부터 본격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버튼은 전 세계 스노우보드 시장의 40%를 점유하고 있으며 미주 지역 외에도 호주, 오스트리아, 일본 등 전 세계 60여개국에 진출해 있는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다. LG패션은 이 브랜드를 독점 수입 및 라이선스로 운영하고 있다.


스노보드, 바인딩 등 일부 장비 라인을 직수입해 전개하는 데 그치지 않고 내년부터는 버튼의 브랜드를 활용한 패션의류 및 액세서리 라인을 국내 시장에 한해 독점적으로 본격 전개할 계획이다.


LG패션은 버튼 브랜드의 고급화를 위해 론칭 첫해인 내년 말까지 전국 주요 상권에 30여개의 단독 플래그십스토어를 오픈하고 기존의 스포츠용품숍과 이원화된 유통망을 전개할 방침이다.


LG패션 관계자는 “최근 퀵실버, 록시, NBA 등 전통 스포츠를 기반으로 한 브랜드들이 국내 시장에 직진출하는 등 본격적인 사업확장에 나서면서 '스포츠 라이프 스타일' 시장의 확대가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운동을 직접 할 때 입는 것뿐 아니라 평소 일상생활에서도 전통적인 스포츠 감각을 나타낼 수 있는 옷을 입고 싶어 하는 성향이 강해졌다”면서 “이러한 이유로 스포츠를 기반으로 하면서도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활동에 활용할 수 있는 스포츠캐주얼 웨어 시장이 점차 커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LG패션은 버튼과 더불어 시장테스트를 마친 헤지스 스포츠를 다음 달 말부터 본격적으로 전개하기로 했다.


LG패션 관계자는 “헤지스 스포츠의 시장 테스트를 끝내고 연말부터 브랜드를 본격적으로 론칭하고 확대 전개할 예정”이라면서 “패션성과 기능성을 적절히 섞은 콘셉트로 가두상권 위주의 유통망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헤지스 스포츠는 나이키 NSW, 아디다스 오리지널 등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들이 별도의 라인을 통해 집중 육성하고 있는 국내 스포츠 캐주얼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박소연 기자 mus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