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KT, 대학생 경영참여 프로그램 '스마트서포터즈'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SKT, 대학생 경영참여 프로그램 '스마트서포터즈' 실시 SK텔레콤이 대학생 경영 참여 프로그램 '2기 스마트 서포터즈'를 운영한다.
AD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SK텔레콤(대표 하성민)은 1일 대학생 경영참여 프로그램 '스마트 서포터즈' 2기를 11월 2일부터 8주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서포터즈는 대학생들을 직접 기업의 경영과 마케팅 제안 활동에 참여시켜 자기계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좋은 인재를 뽑기 위한 기존 인턴십 프로그램과 별개로 IT산업 인재 육성을 목표로 기획됐다.

지난 6월에 운영된 1기에 이어 두 번째 서포터 모집에는 73명 정원에 588명이 지원해 8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스마트 서포터즈는 ▲4G LTE를 활용한 신규서비스 아이디어 ▲소셜네트워크 및 판매 매장에서 마케팅 프로젝트 진행 ▲4G LTE 생활을 웹툰(인터넷만화)으로 표현한 공모전 등 차세대 네트워크를 주제로 경영 참여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서포터들은 ▲다문화 가정 등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기초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소외계층과 함께 하는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서도 배우게 된다.


SK텔레콤은 서포터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국내 IT명사·전문가와 서포터들을 멘토-멘티 관계로 엮어, 토론과 강의를 통해 서포터들이 IT산업 전반에 걸쳐 시야를 확대하고 지식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더불어 서포터들에게 월 활동비 및 장학금을 지급하는 한편 우수 활동자에게 인턴사원 지원 시 가산점을 주는 등 인재 육성에 아낌없이 투자할 예정이다.


SK텔레콤 조우현 영업본부장은 "스마트 서포터즈가 미래를 준비하는 대학생들에게 IT산업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값진 산학연계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며 "기업의 다양한 지원을 통해 국내에서도 미래 IT산업을 이끌 인재가 탄생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명진규 기자 aeo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