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신동아건설, 1사1촌 농촌봉사활동 펼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신동아건설, 1사1촌 농촌봉사활동 펼쳐
AD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신동아건설은 지난 29일 1사1촌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강원도 영월 덕상2리 '덕전마을'을 찾아 가을걷이 등 농촌 봉사활동을 벌였다고 31일 밝혔다.

이 회사 임직원 60여명은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마을 곳곳을 찾아 수확이 끝난 밭고랑을 정리하고 장독대를 보수하는 등 마을의 부족한 일손을 도왔다. 올해 유난히 흉작을 기록한 고추, 수수 등 농작물을 거두며 농촌의 시름을 함께 나눴다.


최종우 덕전마을 이장은 "농사는 시작만큼 마무리가 매우 중요하다"며 "매년 마을을 찾아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한 강명구 신동아건설 부회장도 "5년 동안 이어진 마을과의 인연을 늘 소중하게 생각하며 비록 서툰 손길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다행스럽다"고 밝혔다.


한편 신동아건설은 지난 2007년 7월 강원도 영월 덕상2리(덕전마을)와 일사일촌 자매결연을 맺은 후 매년 2회씩 농번기 일손을 돕고 농한기에는 직거래장터를 열어 주고 있다. 지난 8월29일에는 사단법인 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로부터 '1사1촌 사회공헌인증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