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성북구, 도예체험교실 수강생 작품 전시회 열어

시계아이콘00분 2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어린이 위한 흙 밟기와 공룡만들기 체험도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오는 29일 오후 1시부터 5까지 서울북공업고등학교 디자인교실에서 도예체험교실 수강생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접시 찻잔 사발 주전자 등 도예체험교실 수강생 40여 명이 만든 100여 점 작품이 선보인다.

또 ▲관람객을 위한 물레체험 ▲어린이들을 위한 흙 밟기와 공룡 만들기 체험 ▲도예체험교실 강사의 작품 만들기 시연 등도 펼쳐지는데 누구나 무료로 관람과 체험이 가능하다.


성북구가 주민들의 건전한 취미생활과 재능 개발을 위해 마련한 도예체험교실은 올 들어 4월부터 11월까지 매월 15명씩을 대상으로 각각 6회 24시간의 교육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성북구, 도예체험교실 수강생 작품 전시회 열어 성북구 도예체험 교실
AD

특히 강사료는 성북구가, 교육장소는 서울북공고가 제공함으로써 관학협력사업 모범으로 평가받고 있다.


성북구는 수강생이 재료비 3만 원만 부담하면 도예의 전 과정을 체험할 수 있어 회를 거듭할수록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들이 늘고 있다.


한편 이 같은 도예체험교실은 성북구민을 위한 특성화 프로그램 하나로 구는 이 밖에도 천문우주교실, 온라인쇼핑몰창업교육, 영상미디어교실 등을 운영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성북구 교육지원담당관(☎920-3445)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