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진구, 성공을 부르는 창업 강좌 진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내달 3 ~ 4일 예비창업자 250명 대상으로 제2회 ‘성공을 부르는 스마트 창업’ 강좌 개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최근 어려운 경제상황과 취업난 때문에 부푼 희망을 안고 창업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갈수록 늘고 있다.


하지만 정보 부족과 소비자 트랜드 변화 대처 미흡,‘묻지마’창업 등으로 신규 창업자 중 3년 내 폐업률이 47.6%(2009년 서울시 통계자료)에 이를 정도로 철저한 준비 없이는 창업에 성공하기가 매우 힘든 실정이다.

광진구(구청장 김기동)는 ‘실패율을 낮추는 안정적인 창업’을 유도하기 위해 서울신용보증재단과 공동으로 ‘제2회 성공을 부르는 스마트창업 강좌’를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강의는 다음달 3 ~ 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구청 대강당(제1별관 3층)에서 실시한다.

광진구, 성공을 부르는 창업 강좌 진행 소자본 창업강좌
AD

강의 내용은 ▲창업자를 위한 자금과 신용보증 제도 안내 ▲업종별 창업 성공 전략 ▲사업계획서 작성법과 사업타당성 분석 ▲창업 세무와 4대 보험관리 등으로 이뤄질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 창업자, 기존 업종 변경희망자 등 총 250명으로 지난 17일부터 접수를 시작해 선착순 마감한다.


대상자는 서울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www.seoulsbdc.or.kr)에서 신청하거나 지역경제과(☎450-7314) 또는 서울신용보증재단(☎2049 - 4321~2)으로 전화 접수하면 된다.


이번 교육을 수료한 자는 서울시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것으로 간주하며 창업컨설팅을 무료 지원하고 3000만원 이내 창업자금과 5000만원 이내 사업장 임차자금을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연계해 대출 알선하는 등 특전이 주어질 예정이다.


김기동 구청장은“이번 교육이 그동안 창업에 관심이 많지만 정보부족으로 고민하던 사람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창업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강좌가 창업에 따른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