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트윈타워 비상계단의 대변신..'똑똑하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각 층 마다 계단 수, 걷기 운동으로 소모되는 칼로리 표기

[아시아경제 박성호 기자]LG전자가 13일 사무동의 숨은 공간을 개조한 이색 테마 계단 길을 공개, 계단 이용 활성화에 나섰다.


LG전자는 서울 LG트윈타워 서관 건물 내 비상용으로 사용하던 계단 공간을 아기자기하게 디자인, 임직원이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도록 개방했다. 테마 계단 길은 쉴 때도 똑똑하게 쉬자는 LG전자의 '스마트 리프레쉬'철학을 담았다.

LG전자는 서관 35개 층을 다섯 구역으로 나눠 ▲계단 길 소개 ▲세계 속의 LG ▲생명 ▲건강 ▲성취를 주제로 다양한 이미지와 정보를 계단 벽면에 게시, 전 세계 명소와 자연 속을 거니는 느낌을 살렸다.

LG트윈타워 비상계단의 대변신..'똑똑하네'
AD


‘계단 길 소개의 공간’(1층~5층)은 테마 계단 길의 주요 사진을 전시하고 ‘세계 속의 LG공간’(6층~15층) 은 자유의 여신상, 타지마할 등 LG전자가 진출한 해외 주요국의 명소를 소개한다.


또 ‘생명의 공간’(16~24층)은 비벤카 강, 피닉스 제도, 호주 바다사자, 킹펭귄 등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동식물의 이야기를 담아내는 가 하면 ‘건강해지는 공간’(25~32층)은 한라산, 설악산, 에베레스트산 등 세계의 명산 전경을 담았다.


이 외에도 트윈타워의 계단 수와 걷기 운동으로 소모되는 칼로리를 표기,재미와 실용성까지 더했다. 1층부터 35층까지 테마 계단 길을 완주하면 총 734개의 계단을 걸어 약 73.44Kcal를 소모했다는 정보를 알려준다.




박성호 기자 vicman1203@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