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푸조의 한국 공식 수입원 한불모터스(대표 송승철)는 푸조의 친환경 기술인 e-HDi 출시를 기념하고 고효율 연비 운전법에 대한 홍보를 위해 오는 12일부터 12월11일까지 두 달 동안 푸조와 에쓰오일이 함께 하는 '제 3회 에코 연비마라톤'을 진행한다.
푸조의 전 라인업 차량 소유자면 참가할 수 있고 진행 방법은 공식 홈페이지(www.epeugeot.co.kr)에서 연비마라톤 대회에 등록 한 후 주행 거리(최소 150km)와 기록된 연비를 표시한 트립 컴퓨터 사진을 함께 업로드 하면 된다. 업로드 횟수는 1회에서부터 총 10회까지 가능하며 가장 좋은 연비로 기록된 참가자를 포함 3위까지 메인 페이지에 매일 중계된다.
최종 우승자는 12월26일 푸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전체 참가자의 연비 기록을 집계해 가장 높은 연비를 기록한 한 명에게는 미쉐린 에너지 세이버 타이어 1SET(16인치)을 증정하며, 최초로 기록된 연비와 마지막 연비를 비교 가장 높은 연비 향상을 기록한 참가자에게는 에쓰오일 주유상품권(50만원 상당)을 제공한다.
그 밖에 우수 연비 기록자(3명)에게는 토탈 엔진오일 세트, 노력상(5명)은 보디숑 사자상을, 참가자 전원에게는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1인 2매)과 푸조 에코 텀블러를 증정한다.
한불모터스 송승철 사장은 "지난해 41.6km/ℓ의 놀라운 연비로 우승자를 배출해 운전 습관이 얼마나 연료 절감에 큰 영향을 미치는지 보여줬다"면서 "특히 올해는 푸조의 최첨단 친환경 기술 e-HDi로 공인 연비가 22.6km/ℓ로 향상됨에 따라 지난해보다 더 우수한 연비가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혜원 기자 kimhy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