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모뉴엘, 즐거운 ‘IT가전’ 기발한 발상 세계인 열광

시계아이콘01분 30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소나무PC·핸들 로봇청소기 등 연이은 히트

모뉴엘, 즐거운 ‘IT가전’ 기발한 발상 세계인 열광
AD


소나무PC, 핸들로봇청소기, 로봇공기청정기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는가. 모두 (주)모뉴엘에서 개발한 가전제품이다. 설립 10년이 채 되지 않은 모뉴엘이 ‘혁신’을 앞세운 놀랄 만한 제품으로 IT가전업체로서의 위상을 다져가고 있다.

핸들로봇청소기, 로봇공기청정기, 동영상 플레이용 셋톱박스인 ‘모픽스’ 소형 LCD TV 등 최근 모뉴엘이 개발한 제품을 보면 ‘혁신’이라는 말이 절로 나온다. (주)모뉴엘은 2004년 ‘홈 시어터 컴퓨터(Home Theater PC)’라는 제품으로 국내 IT시장에 등장한 IT기반 종합가전회사.


2009년 본격적으로 국내 IT계에 뛰어든 모뉴엘은 2011년 9월 현재 가맹점과 직영점을 포함, 199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보유하고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모뉴엘의 제품들은 디자인과 성능 면에서 해외에서 이미 인기가 높았다. 2007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소비자가전쇼(CES)에서 마이크로소프트로부터 Innovation Award를 수상했고, 2008~2009년 혁신상을 수상하며 홈시어터 PC로 인정받았다.


특히 2011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소비자가전쇼(CES)에서 6개 부문의 혁신상을 수상하는 등 세계적인 디지털가전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모뉴엘의 가전제품은 기존의 가전제품을 좀 더 즐겁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든 것이 특이하다. 대표적인 제품이 대기전력 제어시스템을 내장해 대기전력을 0w로 만드는 획기적인 친환경 PC인 소나무PC다.


이 제품은 모뉴엘을 2010년 국내 IT의 중심에 떠오르게 만든 제품. 소나무PC(SONAMU G100)는 대기전력 제어시스템이 PC 본체에 내장되어 있어 모니터, 스피커, 공유기, 프린터 등 주변기기의 전력을 차단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소나무PC는 대기모드 진입 시 연결된 모든 주변기기의 전원을 차단함으로써 기존 대기모드의 한계를 극복했다. 사용자가 설정한 일정시간 이상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대기모드 진입 후 연결된 주변기기의 대기전력까지 완벽히 차단한다.


또한 상단의 그린버튼 한번으로 대기모드 진입 후 대기전력을 차단할 수 있어 누구나 빠르고 손쉽게 PC와 주변기기를 끄고 켤 수 있게 했다. 국내 전체 데스크톱 PC의 30%를 친환경 그린 PC로 바꿔도 연간 2~3년생 소나무 1억그루를 심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이 부분이 높이 평가되어 미국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쇼 ‘CES 2011’에서 혁신상(Innovation Award)을 수상했다.


세계 최초로 자동차 운전식 핸들 리모컨(RH750)을 로봇 청소기에 도입한 것도 재미있다. 핸들 리모컨 로봇 청소기(라이디스 R750)는 모션센서를 내장하고 있어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전후좌우는 물론 회전 및 속도조절까지 제어가 가능하다. 핸들로 조정하면서 원하는 공간만 선택적으로 청소할 수 있다.


‘CES 2011’에서 디자인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혁신상(Innovation Award)을 수상한 제품이다. 로봇청소기 중 가장 낮은 8cm 초슬림 디자인으로 침대 밑이나 소파, 가구 밑까지 거뜬하게 청소할 수 있으며 브러시청소와 걸레청소, 진공흡입청소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


모뉴엘은 ‘CES 2011’까지 총 5회 참석하면서 HTPC를 비롯 홈오토메이션과 에너지 절감형 PC, 산업형PC 등 다양한 IT가전으로 그 영역을 확장해 가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미국과 중국을 비롯한 호주, 말레이시아, 프랑스, 독일, 영국 등 세계 15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최근 모뉴엘은 사업부를 각 분야별로 세분화 하면서 ‘핵심 기술’ 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


이코노믹 리뷰 이학명 mrm97@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 25.11.1809:52
    홍장원 "거의 마무리 국면…안타깝기도"
    홍장원 "거의 마무리 국면…안타깝기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마예나 PD 지난 7월 내란특검팀에 의해 재구속된 윤석열 전 대통령은 한동안 법정에 출석하지 않았다. 특검의 구인 시도에도 강하게 버티며 16차례 정도 출석 요청에 응하지 않았다. 윤 전 대통령의 태도가 변한 것은 곽종근 전 육군 특수전사령관이 증인으로 나온 지난달 30일 이후이다. 윤 전 대통령은 법정에 나와 직접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