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BS미디어홀딩스, SBS보다는 홀딩스<신영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아시아경제 정재우 기자] 신영증권은 5일 SBS미디어홀딩스에 대해 비록 SBS가 핵심자회사지만, 사업회사인 SBS보다 지주회사인 SBS미디어홀딩스가 더 유망하다는 분석을 내놨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미디어렙(MR) 사업이 시작되면 지주회사인 SBS미디어홀딩스의 실적개선이 현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승호 신영증권 연구원은 "민영MR법 도입이 불투명한 지금 방송사의 직판체제가 전망되는데 보도에 따르면 SBS그룹은 SBS미디어홀딩스가 MR사업에 진출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SBS보다 SBS미디어홀딩스를 더 유망하게 본다"고 밝혔다.


MR사업에 나서면 지상파인 SBS의 방송광고요금 상승은 물론, 패키지로 계열PP의 광고를 광고주들에게 판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룹의 전반적인 펀더멘털이 개선될 전망이다. 한 연구원은 "더욱이 SBS 계열 PP들은 지난 상반기부터 SBS골프 등을 비롯, 실적이 일제히 턴어라운드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이같은 상황에서 MR사업 진출은 호랑이 등에 날개를 다는 격"이라고 평가했다.


SBS와 달리 SBS미디어홀딩스는 기관은 물론 외국인 매수가 가능하다는 점도 투자포인트로 꼽혔다. 그는 "실제로 지난 9월부터 외국인과 기관의 쌍끌이 매수가 활발하다"며 "회사에 따르면 최근에는 외국인들의 방문이 더 활발해졌다"고 전했다.




정재우 기자 jjw@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