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중소기업 9개사 참가...계약상담 2234만 달러, 현장계약 123만 달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지난 19일부터 사흘간 지역 유망 중소기업 9개 사와 함께 중국 광저우에서 열렸던 ‘중국 추계 국제 뷰티전’에 참가해 총 308건, 2234만 달러 계약 상담실적과 28건, 123만 달러 현장계약 체결 성과를 올렸다.
‘중국 추계 국제 뷰티전’는 프랑스 독일 일본 등 18개 국에서 2000여개 기업이 찾는 아시아 최대 규모 미용전문 전시회다.
강남구는 지역 내 헤어, 네일케어, 미용재료 관련 유망 중소기업 9개 사 와 함께 참가해 중국시장 개척에 나섰다.
화장용 안면마스크를 생산하는 ‘애드윈코리아’ 핸드팩과 발팩 제품은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 일으키며 인기를 모아 전시기간 중에만 2만 달러치가 현장 판매되는 실적을 올렸다.
또 메이크업 전문 색조화장품을 생산하는 ‘클리오’는 브랜드 수입을 희망하는 중국 바이어와 현지공장, 매장을 방문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벌여 100만 달러 이상 유통계약을 체결키로 했다.
뿐 아니라 네일케어 제품을 취급하는 ‘뷰티클럽레드’에서 생산한 신제품은 미국 빅바이어 관심을 받아 1500만 달러 수출계약 상담을 진행했다. 다음달초에는 미국 현지를 방문, 재협상키로 하는 등 기대 이상의 실적을 올리기도 했다.
한편 강남구는 참가기간 중 ‘강남홍보관’ 을 따로 운영하며 ‘강남관광지도, 강남씨티투어, 의료관광’ 등에 관한 홍보물을 비치하고 지역 관광상품도 열심히 홍보했다.
3일 동안 약 550여명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 됐다.
아울러 조윤주 주광저우 영사, 옥영재 코트라관장, 윤호중 광저우체육회장 등 공관장을 비롯 현지에 진출한 기업 관계자를 초청, ‘시장설명회’를 마련해 현지 기업의 생생한 비즈니스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도 했다.
강현섭 지역경제과장은 “이번에 참가한 기업들의 제품이 활발한 상담을 통해 실질적인 수출계약 성과를 이루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해외통상 지원을 지속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