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금융감독원이 생명보험·손해보험협회와 함께 [보험사기 방지 홍보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응모 기간은 오는 26일부터 내달 28일까지며, 응모 주제는 '보험사기의 폐해 및 보험사기 근절 필요성'이다. 홍보 포스터 및 만화동영상 제작 스토리 등 2개 분야로 나눠 모집한다. 이번 행사에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이메일(goodinsurance@klia.or.kr) 및 우편(서울 중구 충무로3가 60-1 극동빌딩 16층 생명보험협회 보험범죄방지팀)으로 보내면 된다.
부문별 대상 수상자 2명에게는 금융감독원장상과 상금 500만원을, 부문별 우수상 수상자(총8명)에게는 생명보험협회장상 또는 손해보험협회장상과 상금 100만원을 수여한다.
금감원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으로 일반 국민들이 아이디어 제작에 직접 참여해 보험사기 근절의 필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유도하고,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보험사기 경각심을 고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공모전에서 채택된 아이디어는 향후 리플릿, 신문광고, 시내버스 광고 등 보험사기 방지 홍보에 활용하기 위하여 활용될 예정이다.
이지은 기자 leez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