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SK커뮤니케이션즈(이하 SK컴즈)의 싸이월드 '미니홈피' 서비스가 지난 17일 10주년을 맞았다.
SK컴즈는 미니홈피 서비스 10년 간 누적 게시물 총 5억 건, 사진 게시물은 100억 건이 등록됐다고 20일 밝혔다.
현재 싸이월드 회원은 총 2600만 명이며 주간 사용자는 1200만 명이다. 최근 모바일을 통한 서비스 사용도 월 평균 20% 이상 성장하고 있다.
SK컴즈는 미니홈피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싸이월드 전 회원을 대상으로 미니홈피와 블로그 스킨을 한 달 동안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쿠폰이 지급된다.
이 이벤트에 일촌을 초대하면 추첨을 통해 SK상품권, 도토리, 싸이월드 배경음악 무제한 1개월 이용권 등이 주어진다.
사진첩과 모바일 서비스에서도 이벤트가 마련됐다. SK컴즈는 미니홈피 사진첩에 사진을 1장만 올려도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약 3만 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스마트폰에서도 싸이월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커피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번 미니홈피 10주년 행사의 모든 이벤트는 싸이월드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특별페이지(minihp.cyworld.com/event/10y_event/index.asp)와 스마트폰 싸이월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자신의 미니홈피에 담긴 다이어리, 사진첩, 동영상, 방명록의 수가 몇 개인지, 자신이 미니홈피 사진첩에 처음 올렸던 사진이 무엇인지 등을 찾아볼 수 있다.
이태신 SK컴즈 싸이월드 사업본부장은 "모바일 서비스 업그레이드 및 해외 서비스 진출 등을 통해 더 많은 회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싸이월드 미니홈피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