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대한상의-KB금융, 중견·중소기업 취업박람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3초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손경식)는 KB금융그룹(회장 어윤대)과 공동으로 내달 6일과 7일 양일간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2011 KB굿잡 중견·중소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인천광역시 소재 국가산업단지에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올해 하반기 실 채용 계획이 있는 남동공단, 반월·시화산업단지 공단 내 200여개의 우수 중견·중소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구직자들의 중견·중소기업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리크루팅 투어 등 산업현장 견학기회를 제공하며 리크루팅 투어에는 한국닛켓(주), 장인가구(주), 한국교세라공업(주), 삼양감속기(주) 등 인천 남동공단 소재 우수 기업이 참여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구직자들의 성공적인 취업 및 기업과의 실질적 매칭을 위해 사전에 온라인으로 박람회 참가를 접수한 구직자에게 담당 컨설턴트를 배정해 업·직종별 1대1 심층상담을 실시하고, 취업희망 기업에 대한 상세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구직자에 대한 다양한 취업정보 제공을 위해 저명인사 초청특강을 마련하고 있으며 면접체험관, 지문 인·적성검사, UCC 이력서 촬영, 아이패드 커리커쳐 등 청년 구직자에 대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특히 KB굿잡 사이트에 가입한 구직자들에 대해 KB국민은행 직장인우대적금 금리 우대, KB국민은행 신용대출 금리 우대 등의 금융혜택이 제공된다. 6일과 7일 각각 선착순 250명에 대해 면접지원금으로 1만원이 입금된 KB국민은행 통장이 배부될 예정이다


이동근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중견ㆍ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통한 대기업과 중견ㆍ중소기업의 동반성장 내지 공생발전을 위해 이번 박람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경제단체와 금융기관의 사회공헌사업에 있어 좋은 롤모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교육과학기술부, 지식경제부, 고용노동부, 인천시청,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코스닥협회가 공동으로 후원한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