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으랏차차 대입승리 수능 파이널 특강 실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201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대입 수험생을 대상으로 오는 11월30일까지 온·오프라인을 통해 과학탐구·사회탐구 영역과 구술면접 특강을 해주는 ‘으랏차차 대입승리’ 수능 파이널 특강을 운영한다.
지난해부터 진행하고 있는 으랏차차 대입승리 수능 파이널 특강은 대입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차별화된 강좌와 눈높이에 맞는 컨설팅 등 수준 높은 맞춤형 학습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수능이 50일 남짓 남은 시점에서 수험생들이 짧은 시간동안 공부, 고득점을 할 수 있는 사회탐구·과학탐구 선택과목 강좌를 개설, 수험생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또 최근 그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구술 면접을 대비, 1:1 구술면접 강의도 개설, 급변하는 대학입시제도에 수험생들이 보다 알차게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수능 파이널 특강은 지난 5일부터 10월 28일까지 총 7주간 사회문화의 이가흠 강사가 이끄는 ‘최강사탐’팀이 근현대사, 한국지리 등 사회탐구 영역 3과목을, 생물의 이해동 강사가 이끄는 ‘최강과탐’ 팀이 물리, 화학 등 과학탐구 영역 3과목을 맡아 진행한다.
또 서대원 강사가 이끄는 ‘구술면접팀’은 학생들에게 간단한 자기소개부터 전문·심층면접에 이르기까지 실제 연습해 본 후 1:1 비디오 분석을 통해 자신의 장단점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해 구술면접에 대한 새로운 지평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한다.
으랏차차 대입승리 수능 파이널 특강은 현재 EBS와 강남구청 인터넷강의 등에서 활약하고 있는 유명강사를 초빙, 온라인이 아닌 실제 교실에서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의 방과후 학습이나 인터넷 강의와는 구별된다.
아울러 수험생들은 강의가 진행된 후 형성평가와 질의·응답을 통해 그 자리에서 배운 것을 확실히 정리하도록 도와준다.
강의가 부족한 수험생들을 위해 으랏차차 대입승리 모든 강의를 동영상으로 촬영하고 다음 날 '아자! 금천' 교육포털(aza.geumcheon.go.kr)을 통한 VOD 서비스를 제공, 수험생들이 배운 내용을 언제든지 복습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 교실 수업에 참여하지 못하는 지역내 모든 수험생들도 교육포털 VOD 서비스를 통해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금천구 교육담당관(☎2627-2815)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