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지점 설치된 디지털 갤러리로 선보여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기아차가 전국 지점에서 ‘오르세 미술관전 ? 고흐의 별밤과 화가들의 꿈’ 가상 전시회를 실시한다.
기아차는 전국 324개 지점, 20개 서비스센터 등에 설치된 디지털 사이니지 장치인 ‘기아 디지털 갤러리’를 통해 오르세 미술관의 예술작품들을 가상 전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가상 전시회 기간은 다음달 25일까지며 전시작품은 세계적 화가인 빈센트 반 고흐의 ‘아를의 별이 빛나는 밤’을 비롯해 현재 예술의 전당에서 전시 중인 ‘오르세 미술관’ 작품 50점이다.
기아 디지털 갤러리는 멀티 디스플레이ㆍ인터랙티브 터치 스크린ㆍPDP 등 디지털 영상 장비를 통해 제품 정보는 물론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는 ‘디지털 사이니지’를 활용한 ‘신개념 브랜드 체험공간’이다.
기아차는 오르세 미술관 가상 전시를 시작으로 자동차 및 기아차 관련 정보뿐만 아니라 문화예술, 생활정보,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기아 디지털 갤러리’를 통해 선보임으로써, 지점, 서비스센터 등 고객 응대 공간을 신개념 문화 및 정보 체험공간으로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또 이번 ‘오르세 미술관’ 가상 전시회 이벤트를 기념해 기아차는 지점을 방문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피자헛 기프티콘(200명), BBQ치킨 기프티콘(500명)을 제공하며 그 외 전원에게는 스타벅스(GS25) 커피(2잔)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기아차 내방고객 더위탈출 100% 당첨 이벤트’를 준비했다.
최일권 기자 igchoi@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